안녕하세요. 플랫폼스튜디오입니다. 블로그를 운영하다보면 이미지 파일을 필연적으로 사용하게 됩니다. 이미지를 사용하는 이유는 다양합니다. 이미지를 사용하면 보다 효과적으로 정보를 전달할 수 있고, 포스팅이 더 풍부하게 보입니다. 그래서 블로그를 하시는 많은 분들이 이미지를 사용합니다. 그런데 블로그에 업로드 되는 이미지의 용량을 그대로 사용하면 블로그 속도 측면에서 좋지 않을 수도 있습니다.
그래서 오늘은 블로그 이미지에 대한 저의 생각과 포토샵을 이용해서 이미지 용량을 줄이는 간단한 방법에 대해서 이야기해보려고 합니다. 간단한 내용이니 한 번 해보셔도 좋을 것 같습니다.
블로그 속도와 이미지의 관계에 대해서
서론에서 언급했듯이 이미지는 포스팅 입장에서 중요한 요소입니다. 실제로 방문자 입장에서도 글이 빽빽이 있는 포스팅보다는 중간에 이미지가 적절히 삽입되어 있는 포스팅이 좋을 것입니다. 그러나 이미지의 용량은 블로그 속도와 관계가 있다고 합니다. 즉, 높은 용량의 이미지 파일을 계속 업로드 하면 블로그 속도 측면에서 좋지 않다고 합니다.
절대적인 영향력은 없겠지만 블로그 속도와 관련있다고 하니, 속도 향상을 위해서 이미지 용량을 적절하게 조절하는 것이 바람직 합니다.
핵심은 적절하게 이미지 용량 조절하기
그렇다고 이미지 용량을 "저" 수준으로 하양시키면 좋지 않습니다. 인터넷 검색으로 알게 된 정보지만 네이버 검색에 노출되는 부분에서 이미지 파일의 용량이 너무 낮으면 부정적일 수 있다고 합니다. 그리고 네이버 블로그 같은 경우에는 이미지가 많은 편에 노출이 잘된다는 이야기도 있습니다.
티스토리 블로그 역시 같을지는 모르겠지만 기본적으로 이미지 용량을 적절하게 유지시켜주는 것은 중요합니다.
포토샵으로 간단하게 이미지 용량 조절하기
포토샵으로 이미지 용량을 간단하게 조절해보겠습니다. 우선 포토샵을 실행시킨다음 원하는 이미지 파일을 불러오도록 하겠습니다.
이미지를 적절히 선택했다면, 파일 > 다른 이름으로 파일 저장을 클릭해서 원하는 위치에 JPG파일로 저장을 합니다.
저장을 클릭하면 이미지 파일을 조정할 수 있는 옵션 창이 나타나게 됩니다. 여기서 품질의 숫자를 통해서 이미지 용량을 낮출 수 있게 됩니다. 저는 품질 "고" 중에서 가장 낮은 품질로 조절해서 이미지를 저장하고 있습니다.
오늘은 포토샵을 통해서 이미지 용량을 간단하게 조절하는 방법과 블로그 이미지에 대한 개인적인 생각에 대해서 포스팅 해보았습니다. 이미지 용량을 조절하는 것은 블로그 운영에서 생각보다 중요한 부분이라고 하니 참고하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