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프로그램 추천 및 활용/기타 프로그램 활용

포토샵 폰트 추가하는 방법 간단하게 알아보자

by 장✤ 2020. 8. 7.

포토샵 폰트 추가하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요즘에는 상업적으로 무료로 사용할 수 있는 폰트가 꽤 있는 것 같습니다. 상업적으로 무료라고 표시되어 있어도, 완전 무료가 아닐 수도 있습니다. 저는 눈누 사이트에서 폰트를 이용하는데 눈누 같은 경우에는 상업적으로 어디까지 허용하는지를 보기 좋게 표시되어 있기 때문에 사용자가 꼭 확인하고 사용해야 합니다.


포토샵 폰트 추가하는 방법 썸넬


포토샵이나 다른 프로그램에서 다운로드한 폰트를 적용하기 위해서는 윈도우 파일에 추가해주어야 합니다. 눈누사이트에서 무료 폰트를 다운로드 하고 적용해서 포토샵에서 한 번 확인해보겠습니다.



포토샵 폰트 추가하는 방법

저는 눈누사이트에서 폰트를 다운로드 하겠지만 여러분들은 이미 다운로드 했거나, 혹은 다운로드해서 따라하시면 될 것같습니다.

포토샵 폰트 추가하는 방법1


눈누 아래를 보면 사용범위가 공개되어 있습니다. 폰트를 다운로드 할 때 위와 같은 부분을 충분히 숙지하고 사용해야 합니다. 저는 "넥슨 메이플스토리 Bold"체를 한 번 다운로드 해보겠습니다.



포토샵 폰트 추가하는 방법2


내 PC > 로컬 디스트(C) > Windows > Fonts로 들어갑니다. 그러면 현재 내가 사용하고 있는 폰트 목록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아까 다운로드한 폰트를 복사한다면 위 폴더에 붙여넣기 하면 폰트 적용이 완료됩니다.



포토샵 폰트 추가하는 방법3


그러면 위와 같이 다운로드한 폰트가 포토샵에 적용된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오늘은 포토샵 폰트 추가하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포토샵으로 작업을 하다보면 현재 사용하는 폰트가 마음에 들지 않는 경우가 종종 있습니다. 그럴때 무료 폰트 혹은 인터넷에서 제공하는 폰트를 다운로드해서 위와 같이 포토샵 폰트 적용을 할 수 있습니다.


댓글


맥북에어 15인치 출시일과 사전예약 정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