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프로그램 추천 및 활용/기타 프로그램 활용

포토스케이프X 사진 이어붙이기 하는 방법

by 장✤ 2022. 1. 25.

포토스케이프X 사진 이어붙이기 하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사진 이어붙이기는 2개 이상의 사진을 가로 혹은 세로 방향으로 이어붙이는 것을 말합니다. 유사한 사진을 묶어서 한 번에 보여주거나, 사진이 많다 싶을 때, 붙여서 보여줄 수 있습니다. 포토스케이프 X를 실행합니다.

 

포토스케이프X 사진 이어붙이기

포토스케이프X를 실행한 후, 사진을 불러옵니다. 만약 사진에 편집할 것이 있다면 미리해두는 것을 추천합니다. 상단 탭에서 "이어붙이기"를 클릭합니다.

 

포토스케이프X 사진 이어붙이기
포토스케이프X 이어붙이기

왼쪽의 폴더에서 사진이 저장되어 있는 폴더를 클릭합니다. 이어 붙일 사진을 하나씩 클릭해서 편집 화면으로 끌어옵니다.

 

포토스케이프X 사진 수평 이어붙이기
수평 이어붙이기

그러면 순서대로 사진이 이어붙여집니다. 이어붙이기 탭 아래에 있는 편집보다 더 작은 사진을 클릭해서 사진 순서를 변경할 수 있습니다. 우측에 높이, 여백, 간격 등을 수정할 수 있습니다.

 

포토스케이프X 수직 이어붙이기
수직 이어붙이기

위 사진과 같이 간격을 조절하고, 수직으로 이어붙일 수도 있습니다. 앞에서도 언급했지만, 수평 역시 간격을 추가할 수 있습니다.

 

포토스케이프X 사진 이어붙이기에 대해서 살펴보았습니다. 사진 편집을 자주 하셨다면, 손쉽게 가능하셨겠지만, 이러한 작업 익숙지 않은 분들은 찾는데 시간을 투자하셨을 수도 있습니다. 저 역시 처음 포토스케이프를 사용했을 때, 굉장히 쉬운 기능인데도 찾지 못해서 사용못한 적이 있습니다. 지금은 구글링 하면서 필요한 기능을 공부하고 있습니다. 간단하지만 도움이 되는 내용이었으면 좋겠습니다.

 

2022.01.24 - [프로그램 추천 및 활용/기타 프로그램 활용] - 포토스케이프X 사진 그림자 효과 넣는 법

 

포토스케이프X 사진 그림자 효과 넣는 법

포토스케이프X 사진 그림자 효과 넣는 법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포토스케이프X는 유료 버전과 무료 버전이 있는데, 대부분의 작업은 무료 버전으로도 충분히 이용할 수 있기 때문에 많은 분

platformstudio.tistory.com

 

댓글


맥북에어 15인치 출시일과 사전예약 정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