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pp & web/스마트폰 꿀팁

핸드폰 구글 계정 로그아웃 하는 방법 간단 정리

by 장✤ 2020. 5. 9.

핸드폰 구글 계정 로그아웃하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구글 크롬이나 구글 플레이 스토어 같은 다양한 구글 플랫폼에 늘어남에 따라 구글 연동 기능을 사용하는 분들이 많아졌습니다. 구글 계정은 만드는 것이 굉장히 쉽고 중복 계정 허용이기 때문에 1인 당 복수 계정을 가지고 있는 경우도 있습니다. 



PC 구글 계정 로그아웃은 마우스 클릭 몇 번으로 가능합니다. 구글 크롬 브라우저에서 로그아웃할 수 있습니다. 핸드폰 구글 계정 로그아웃은 스마트폰 설정에 들어가줘야 합니다.(안드로이드 기준)  순서대로 진행해 보겠습니다.



핸드폰 구글 계정 로그아웃하는 방법

저는 갤럭시 s9을 사용하고 있기 때문에 안드로이드 기준으로 설명하겠습니다. 다른 기종이더라도 안드로이드 유저라면 비슷한 경로로 설정할 수 있을 겁니다.

핸드폰 구글 계정 로그아웃1


스마트폰 화면에서 "설정"을 찾은 후, 클릭합니다.


핸드폰 구글 계정 로그아웃2


설정에서 "계정 및 백업"을 찾아 클릭합니다. 여기서 계정 관리 및 스마트 스위치 기능 설정이 가능합니다.



핸드폰 구글 계정 로그아웃3


계정 및 백업에서 "계정"을 클릭합니다.


핸드폰 구글 계정 로그아웃4


계정에서 현재 기기에 연결된 다양한 계정 목록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구글 계정 부터 SNS계정 및 네이버 등등이 있습니다. 여기서 구글 계정 로그아웃 하고 싶은 구글 계정 하나를 클릭합니다. 현재 저는 3개의 구글 계정이 연결되어 있습니다.



핸드폰 구글 계정 로그아웃5


선택한 구글 계정의 계정 정보, 동기화 등의 정보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계정삭제"를 클릭하면 선택한 구글 계정이 로그아웃됩니다. 구글 계정 변환 등을 할 때 활용할 수 있는 방법입니다. 



핸드폰 구글 계정 로그아웃6


계정에서 스크롤을 가장 아래로 내려보면 "계정추가"라는 항목이 보일겁니다. 계정 추가를 통해 새로운 구글 계정을 연결할 수 있습니다. 



핸드폰 구글 계정 로그아웃하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스마트폰으로 구글 계정을 연동해서 사용할 경우, 다른 사람의 핸드폰에 연결할 경우등에 계정삭제로 로그아웃할 수 있습니다. 계정 변환등에도 활용되기 때문에 안드로이드 유저라면 해당 방법을 알아두는 편이 좋을 겁니다.



댓글


맥북에어 15인치 출시일과 사전예약 정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