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일상 꿀팁 정보

LG U+ 인터넷 연결이 확실치 않음 해결하기

by 장✤ 2022. 2. 5.

LG U+ 인터넷 연결이 확실치 않음 해결하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엘지 유플러스 인터넷을 사용하면 '연결이 확실치 않음'이라는 화면이 나오면서, 와이파이 연결이 불확실할 때가 있습니다. 그럴 때는 와이파이 및 모뎀의 전원을 껐다가 키는 것으로 어느 정도 해결 가능합니다.

 

LG U+ 인터넷 연결이 확실치 않음 해결하기

항상 고객센터로 전화하면 그때마다 기기 설정을 건드리는 것으로 시작하는데, 대부분은 여기서 해결 가능한 것 같습니다. 유플러스 공식 홈페이지에도 나와있는데, 아래 방법을 통해 인터넷 문제를 해결해보시기 바랍니다.

  • 모뎀 전원선 뽑았다가 다시 꽂기
    • 먼저 모뎀을 껐다가 킵니다. 모뎀은 검은색 혹은 파란색의 사각형 기기로, 윗면에 작은 구멍들이 뚫려있습니다. 일반적인 가정이라면 공유기 근처에 설치되어 있을 겁니다. 먼저 모뎀에 연결되어 있는, 검은색의 둥근 전원을 뽑았다가, 3초 후 다시 연결합니다. 그러면 30~60초 뒤에 모뎀 앞부분에 표시되어 있는 인터넷 램프에 초록색 불빛이 깜빡이기 시작합니다. (모뎀이 설치되어 있지 않다면 생략)
  • 홈 게이트웨이 전원선 뽑았다가 다시 꽂기
    • 홈 게이트웨이는 검은색의 네모난 기기로, 스티커에 게이트웨이라는 글자가 쓰여있다고 합니다. 모뎀과 마찬가지로, 홈 게이트웨이의 전원선을 뽑았다가 3초 후 다시 꽂아 줍니다. 30~60초 정도 기다리면, 인터넷 램프에 초록색 또는 파란색 불빛이 켜집니다.(홈 게이트웨이가 없다면 생략)
  • 와이파이 공유기 전원선 뽑았다가 다시 꽂기
    • 일반적으로 와이파이 공유기는 뿔처럼 생긴 안테나가 붙어있는 기기로, 컴퓨터 혹은 TV 근처에 설치되어 있을 겁니다. 벽걸이 TV 같은 경우에는 벽면에 설치되어 있을 수 있기 때문에, 벽면 확인이 필요합니다. 와이파이 공유기 뒷면에 있는 까만 전원선을 뽑았다가 3초후 다시 꽂아줍니다. 하얀색 인터넷 선을 뽑았다가 3초 후 다시 꽂아 줍니다. 30~60초 정도 기다리면, 인터넷 램프에 초록색 또는 파란색 불빛이 켜집니다.

 

LG U+ 고객상담 번호로 문의하기

저는 처음부터 고객상담번호로 문의해서 위와 같은 과정을 거쳤습니다. 상담사에 지시에 따라, 전원 버튼 및 인터넷 버튼을 뽑았다가, 꽂았는데, 변화가 없어서 결국 방문기사 예약을 진행했습니다. 몇 시간 후에 다시 정상적으로 와이파이가 연결되어서 취소하긴 했는데, 또 연결이 되지 않아서, 이번에는 개인적으로 동일한 방식으로 진행했더니 연결되었습니다.

 

오늘은 LG U+ 인터넷 연결이 확실치 않음 해결하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단순히 기계의 전원을 껐다가 키는 행위이지만, 이 단순한 행동으로 해결되기도 하기 때문에, 괜히 방문 기사 예약을 하는 것보다는 미리 해보는 것을 추천합니다. 물론 동일한 문제가 계속된다면, 114에 문의해서 방문기사 예약을 해야 할 겁니다.

댓글


맥북에어 15인치 출시일과 사전예약 정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