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일상 꿀팁 정보

쿠브 qr코드 사용하는 방법 정리

by 장✤ 2022. 1. 25.

쿠브 qr코드 사용하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쿠브 앱(질병관리청 앱)에 본인 인증 > 코로나 19 증명서 발급 및 업데이트를 받으면 쿠브 qr체크인이 가능합니다. 쿠브에서 먼저 인증을 받아야 네이버, 카카오 qr체크인이 가능하다고 하니, 쿠브 인증서 등록 부터 하겠습니다.

 

쿠브 qr코드 사용하기

먼저 구글 플레이 스토어에서 "쿠브"를 검색해서 다운로드 합니다. 앱을 처음 설치했다면 본인인증을 페이지로 넘어가게 됩니다. 질병관리청 앱으로, 갤럭시, 아이폰 유저 상관없이 모두 앱 스토어에서 다운로드 가능한 앱이라고 합니다.

 

쿠브 앱 설치 및 본인인증
쿠브 앱 본인인증

앱을 설치하고, 본인인증을 진행합니다. 개인적으로 통신사 인증이 가능 무난한 것 같습니다.

 

쿠브 백신 접종 인증서 발급
쿠브 백신 접종 인증서 발급

본인인증을 완료했다면, 상단에 "나의 코로나19 각종 증명서" 아래에 발급 버튼을 클릭합니다. 접종 내역과 연동하는 과정을 거치게 되는데, 질병관리청에 제공되는 정보라며, 간단한 나의 이름과 생년월일 등이 나탑니다. 따로 별다른 인증을 할 필요없이 진행하시면 됩니다. 그러면 오른쪽 사진과 같이 나의 예방접종증명서가 나타납니다.

 

쿠브 qr체크인
쿠브 qr체크인

쿠브에서 코로나 19 예방접종 증명서를 인증 받았다면 위와 같은 화면이 나타날 겁니다. 유효만료일, 유효기간 등이 나타나며, 아래에 있는 qr체크인을 클릭하면 qr코드가 나타나는데, 이것으로 스캔하시면 됩니다.

 

쿠브 qr코드 사용을 위해 쿠브 앱에 인증받는 방법에 대해서 살펴보았습니다. 네이버, 카카오, 토스 qr체크인 등을 받기 위해서는 먼저 쿠브 앱에 등록해야 하기 때문에, 해당 내용을 먼저 숙지하는 것을 추천합니다.

댓글


맥북에어 15인치 출시일과 사전예약 정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