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pp & web/app 추천

간단하게 스냅챗 탈퇴 하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자

by 장✤ 2019. 5. 27.

안녕하세요. 플랫폼스튜디오입니다. 스냅챗은 원래 휘발성 메시지를 주고 받는 기능으로 우리나라 보다는 다른 나라에서 큰 인기를 끌고 있습니다. 국내에서는 스냅챗 아기 필터 사진 때문에 많은 분들이 다운로드하고 가입하셨을 것 같습니다. 그래서 한 번 재미삼아 다운로드 하신 다음에 삭제하시분들이 꽤 되실 겁니다. 많은 분들이 스냅챗은 삭제하기만 하면 스냅챗 탈퇴도 자동으로 되는 것으로 알고 계십니다.



그러나 스냅챗 어플을 단순히 삭제하는 것만으로는 계정 탈퇴가 완료되지 않는다고 합니다. 또 어플 내에서는 스냅챗 탈퇴를 할 수 없다고 합니다. 오늘은 간단하게 스냅챗 탈퇴를 하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려고 합니다.




스냅챗 탈퇴는 어플내에서 할 수 없기 때문에 아래 주소를 통해서 해당 페이지에 접속하셔야 합니다.


스냅챗 로그인 페이지 링크



로그인 페이지에 접속하고 아이디/이메일과 비밀번호를 클릭하고 로그인 버튼을 클릭합니다.




계정 관리에 들어가면 다양한 계정 관리 메뉴가 나타나게 됩니다. 우리는 계정 탈퇴를 할 것이기 때문에 "계정 삭제"를 클릭합니다.




정 삭제 신청을 하기위해서는 다시 한 번 자신의 스냅챗 아이디와 비밀번호를 입력하고 계속을 눌러야 합니다. 계정 삭제 신청을 하기 되면 바로 되는 것이 아닙니다. 30일 동안 계정이 비활성화 상태가 된다고 합니다. 다시 계정을 활성화하려면 스냅챗 어플로 로그인하면 됩니다.



그러면 위 사진과 같이 계정 비활성화 안내가 나오게 됩니다. "앞으로 30일 후에 계정이 삭제되며, 그 전에 계정을 재활성화 하려면 스냅챗에 로그인하시면 됩니다."라는 문구를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계정 비활성화 상태는 사실상 스냅챗 탈퇴와 동일하나 30일이 지나야 계정 삭제가 된다고 합니다.



계정 삭제 후 로그인한 화면계정 삭제 후 로그인한 화면


참고로 다시 로그인하시면 30일이 초기화 되기 때문에 또 30일을 기다려하 합니다. 하루라도 빨리 스냅챗 탈퇴를 원하시는 분이라면 스냅챗 어플을 삭제하시는 편이 좋을 것 같습니다.



오늘은 간단하게 스냅챗 탈퇴하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국내에서 스냅챗은 그 기능보다 스냅챗 아기 필터 사진이라는 부가적인 요소로 유명해졌습니다. 특히 백종원이나 어벤저스 같은 셀럽들이 인증샷을 올리면서 많은 분들이 인증샷을 찍기 시작했습니다. 스냅챗 관련 포스팅을 원하시면 아래 링크를 통해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댓글


맥북에어 15인치 출시일과 사전예약 정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