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pp & web/app 추천

유튜브 편의 기능을 제공하는 NewPipe 기본설정하기

by 장✤ 2019. 6. 21.

안녕하세요. 플랫폼스튜디오입니다. 지난 포스팅에서 유튜브 광고 제거나, 음원추출을 간단하게 할 수 있는 어플인 NewPipe을 설치하는 방법에 대해서 이야기해보았습니다. Newpipe를 처음 설치했다면 몇 가지 설정을 해야할 필요가 있습니다. 오늘은 Newpipe 기본 설정을 하는 방법에 대해서 포스팅하려고 합니다.



Newpipe 설치하는 방법은 이전 포스팅에서 확인할 수 있으니 참고 하시기 바랍니다.


2019/06/19 - [app & web/app 추천] - 유튜브 음원추출 어플 NewPipe 설치하는 방법



NewPipe 설치 후 기본 설정하는 방법

NewPipe를 처음 설치했다면 그냥 사용하면 불편할 수 있습니다. 그래서 몇 가지 설정을 해야 합니다.


newpipe 실행화면에서 우측 상단에 점 3개를 클릭합니다. 클릭하면 다운로드, 기록, 설정등의 메뉴가 나오는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여기서 "설정"을 클릭합니다.





설정에 들어가시면 위와 같은 메뉴들이 나오게 됩니다. 여기서 기본 설정의 대부분을 할 수 있습니다.




비디오 & 오디오에서 해상도 설정을 할 수 있습니다. 기본 해상도를 설정가능합니다. 모바일 데이터로 영상을 볼 경우에는 많은 데이터를 소비하기 때문에 모바일 데이터 사용 시 화질에 따른 데이터 제한을 설정할 수 있습니다.




Newpipe에서는 영상이나 음원을 간단하게 다운로드할 수 있다고 합니다. 다운로드에서는 그 위치를 설정할 수 있습니다. 기본 설정 그대로 놔두셔도 되고, 원하는 위치에 변경하셔도 됩니다.




Newpipe를 처음 설치하고 실행하면 콘텐츠 대부분이 영어로 되어 있을 겁니다. 기본 콘텐츠 국가를 South Korea로 맞춰줍니다. 만약 기본 콘텐츠 국가를 변경해도 한국 콘텐츠가 나오지 않는다면 백그라운드에서 Newpipe를 지우고 다시 실행하거나 어플을 지우고 재설치 해보시기 바랍니다.




기본 콘텐츠 국가를 설정하시면 위와 같이 한국어 콘텐츠가 나타나는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오늘은 유튜브 편의 기능을 제공하는 NewPipe라는 어플 기본 설정하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앞으로 여유가 된다면 newpipe를 사용하는 방법에 대해서 하나하나 포스팅해보려고 합니다.

댓글


맥북에어 15인치 출시일과 사전예약 정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