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인터넷마케팅/애드센스

애드센스 맞춤채널 설정하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자

by 장✤ 2019. 9. 21.

안녕하세요. 플랫폼스튜디오입니다. 플랫폼스튜디오를 운영하면서 애드센스를 이용해서 수익을 발생하고 있습니다. 수익이라고 말하기도 우스울정도로 미미한 수익이지만 그래도 블로그와 애드센스를 이용해서 돈을 번다는 것이 신기합니다. 애드센스를 운영하면서 가장 중요한 점은 콘텐츠라는 것을 느꼈습니다. 유용한 정보와 콘텐츠가 있어야 사람들이 방문하고 수익을 창출할 수 있습니다.



자신의 블로그나 웹사이트 성향에 따라서 애드센스 최적화를 하는 방향이 달라집니다. 이러한 내용들은 경험이 있는 분들의 조언을 통해서 수정될 수 있지만 쉬운 일은 아닙니다. 따라서 우리들은 자신의 블로그를 가지고 다양한 애드센스 실험을 직접해봐야 합니다. 오늘은 그중에 하나인 맞춤채널 설정하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애드센스 맞춤채널 설정하기

맞춤채널 설정을 하면 해당 채널의 수익이나 노출수 등을 분석하기 용이합니다. 또한 광고주에게 해당 채널을 소개해서 cpc측면에서 좀 더 단가 상승에 유리하다고 합니다. 애드센스 맞춤채널을 설정하기 위해서는 애드센스 홈페이지에 접속해야 합니다.



애드센스 홈페이지에서 왼쪽 메뉴 > 광고 > 사용자설정 채널을 클릭합니다.




"새 맞춤채널"을 클릭합니다. 참고로 맞춤채널은 최대 500개까지 실행할 수 있다고 합니다. 




나의 블로그 성향에 따라서 맞춤채널을 설정할 수 있습니다. 만약 나의 블로그에서 다루는 주제가 IT, 건강, 교육, 금융 등이라면 각 주제에 맞는 맞춤채널을 생성하면 됩니다. 각 광고 단위 별로 우측상단, 좌측상단, 사이드바, 최하단, 본문 중간등을 설정합니다.  예를 들면 이름은 "IT제품"등으로 설정하고, 광고단위 중에서 IT제품에 관한 채널을 설정할 광고단위를 추가합니다. 그리고 아래 체크박스를 체크합니다.




설명에서 나의 채널에 대한 설명을 작성합니다. 광고주에게 내가 이러이러한 광고를 해당 채널에서 운영할 거니 알아달라고 작성하는 곳입니다. 이 작업을 통해서 좀 더 cpc단가 상승효과를 볼 수도 있다고 합니다. 물론 100%는 아니기 때문에 경과를 보고 결정하면 될 것 같습니다.



오늘은 애드센스 맞춤채널 설정하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저 역시 아직 애드센스 에 대한 정보가 많이 부족하기 때문에 확실하지는 않습니다. 맞춤채널을 설정도 실행한지 아직 얼마되지 않았습니다. 애드센스는 다양한 시도를 통해서 맞춰나가는 작업이라고 생각하기 때문에 다양한 시도가 중요한 것 같습니다.



2019/08/22 - [인터넷마케팅/애드센스] - 애드센스 수익지급일 수익 지급받았습니다

2019/08/21 - [인터넷마케팅/애드센스] - 애드센스 CPC단가 올리는 방법에 대해서

2019/08/07 - [인터넷마케팅/애드센스] - 애드센스 CPC와 관련있는 것 중에 하나인 블로그 품질

댓글


맥북에어 15인치 출시일과 사전예약 정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