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pp & web/web info

간단하게 구글 어시스턴트 끄기 설정하는 방법에 대해서

by 장✤ 2019. 10. 18.

안녕하세요. 플랫폼스튜디오입니다. 기술이 발전하게 되면서 사람들이 생활하는 것이 정말 편리해진 것 같습니다. 삼성에 AI음성인식 서비스인 빅스비가 있다면 구글에는 구글 어시스턴트가 있습니다. 이러한 음성인식서비스를 이용하면 스마트폰을 직접 터치하지 않아도 음성인식으로 통화를 걸거나 문자 보내기, 알람 설정등을 할 수 있습니다. 그런데 이러한 기능들이 마냥 좋은 것 같지는 않은 것 같습니다.



당장 빅스비 같은 경우에도 원하지 않을 때 음성인식 기능이 작동해서 난처한 상황에 놓일 수도 있기 때문입니다. 그래서 예전에 빅스비 버튼 끄기에 대해서 포스팅한적이 있습니다. 오늘은 구글 어시스턴트 끄기 설정하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려고 합니다. 




구글 어시스턴트 끄기 설정하기

저는 갤럭시 s 시리즈를 사용하고 있습니다. 같은 안드로이드폰이라도 기종에 따라서 조금 다를 수도 있지만 큰 차이는 없기 때문에 그대로 진행하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스마트폰에서 "설정"에 들어갑니다.




설정에 들어가면 다양한 메뉴가 있는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여기서 Google설정을 클릭합니다. 구글 로그인이 따로 필요없는 절차이기 때문에 클릭하고 들어가면 됩니다.



구글 설정에 들어가면 여러가지 기능들이 있는 것을 볼 수 있습니다. 여기서 "계정서비스"를 클릭해서 들어가줍니다.




이제 "검색, 어시스턴트 및 Voice"를 클릭해줍니다.




그러면 "Google 어시스턴트"탭이 화면에 나타나는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구글 어시스턴트 때문에 스트레스 받았던 분들에게는 좋은 소식인 것 같습니다.




이제 어시스턴트 탭을 클릭하고 하단 쪽에 있는 어시스턴트 기기 > 휴대전화를 클릭합니다.




위 사진과 같이 구글 어시스턴트에 파란색으로 불이 켜져 있으면 현재, 구글 어시스턴트가 실행중인 상태입니다. 크게 불편한 점은 없을 수도 있지만 가끔 내가 원하지 않는 음성인식이 실행될 때가 있습니다. 그래서 파란색 버튼을 클릭해서 회색으로 바꿔줍니다. 그렇게 하면 구글 어시스턴트 끄기 설정이 완료됩니다.



구글 어시스턴트 끄기 설정하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만약 다시 구글 어시스턴트를 사용하고 싶으시다면 같은 방법으로 다시 실행해주시면 됩니다. 구글 어시스턴트나 빅스비, 둘 다 유용한 기능이지만 설정과 해제 방법까지 알고 있다면 더욱 더 유용하게 사용할 수 있지 않을까 생각합니다.


2019/07/08 - [app & web/스마트폰 꿀팁] - 빅스비 음성호출 설정 및 사용법에 대해서 알아보자

2019/06/01 - [app & web/스마트폰 꿀팁] - 간단하게 빅스비 버튼 끄기에 대해서 알아보자

2019/05/30 - [app & web/스마트폰 꿀팁] - 삼성 갤럭시 빅스비 사용법에 대해서 알아보자


댓글


맥북에어 15인치 출시일과 사전예약 정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