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pp & web/app 추천

모바일 티머니 사용법 간단하게 알아보자

by 장✤ 2020. 5. 21.

모바일 티머니 사용법에 대해서 간단하게 알아보겠습니다. 예전에는 티머니 교통카드를 가지고 다녔지만 요즘에는 모바일 티머니 어플을 활용해서 스마트폰에서 교통카드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사실 삼성 페이 유저라면 카드를 쉽게 등록해서 스마트폰으로 교통카드를 대체할 수 있습니다. 삼성 페이 유저가 아니고, 모바일 티머니를 사용하는 것이 익숙한 분들은 모바일 티머니를 사용하고 계실 것 같습니다.


모바일 티머니 사용법 썸넬


모바일 티머니는 유심과 연관되어 있기 때문에 통신사 별로 유심 관련 어플을 설치해야하는 경우도 있습니다. KT같은 경우에는 KT유심관리 어플로 해결하는 것 같습니다. 저는 유플러스를 사용하는데 유플러스는 모바일 티머니를 실행해서 등록할 수 있는 것 같습니다.



모바일 티머니 사용법

엘지 유플러스 통신사를 사용해서 그런지는 모르겠지만 자체적으로 모바일 티머니 어플이 설치되어 있었기에 실행해보았습니다.

모바일 티머니 사용법 1


유플러스 서비스에서 "모바일 티머니"를 실행합니다. 평소에 유플러스 서비스에 대해서 큰 괌심을 가지고 있지 않았기에 모바일 티머니가 설치되어 있는 줄도 몰랐습니다.



모바일 티머니 사용법 2


모바일 티머니를 실행하면 여러가지 권한 허용을 체크해주고 다음으로 넘어갑니다. 넘어가면 성별과 통신사 선택을 하고 넘어가는 화면이 나옵니다. 통신사는 유플러스이기 때문에 유플러스 혹은 알뜰폰중에서 고를 수 있습니다. 알뜰폰도 가입가능한 것 같습니다.



모바일 티머니 사용법 3


모바일 티머니는 충전형과 후불청구형으로 나눌 수 있습니다. 또 티머니카드가 있을 경우 티머니카드 잔액조회용으로 서비스 선택이 가능합니다.


모바일 티머니 사용법 4


모바일티머니, 티머니카드의 이용내역 확인 및 충전 할 수 있습니다. 



모바일 티머니 사용법 5


좌측 상단 메뉴에서 모바일 티머니 충전형, 충전수단, 잔액조회, 이용내역 등 다양한 안내를 받을 수 있습니다.



모바일 티머니 사용법에 대해서 간단하게 알아보았습니다. 교통카드 뿐만아니라 다양하게 이용할 수 있을 것 같지만 삼성페이를 사용하는 분들에게는 크게 와닿지 않을지도 모르겠습니다. 티머니 교통카드를 사용하시는 분들에게는 도움이 될 것 같습니다.


댓글


맥북에어 15인치 출시일과 사전예약 정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