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글 아트앤 컬쳐 앱 사용하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요즘에는 스마트폰 사진기능이 매우 좋아져서 굳이 DSLR을 구매하지 않고 스마트폰으로 사진 찍는 사람들도 많아졌습니다. 물론 전문적으로 파고 든다면 DSLR이 성능적으로 뛰어나겠지만 스마트폰 자체적인 사진 기능이 뛰어난 것은 사실입니다. 게다가 어플을 통해 포토샵 및 편집까지 할 수 있습니다.
Photo by Tim Arterbury on Unsplash
구글 아트앤 컬쳐는 위에서 언급한 기능과는 조금 다릅니다. 평범한 사진을 반 고흐 예술품처럼, 명화와 같은 느낌을 줄 수 있는 어플입니다. 사용자가 지정한 사진을 인공지능이 분석해서 명화처럼 바꿔주는 기술이라고 합니다.
구글 아트앤 컬쳐 다운로드
구글 플레이 스토어에서 "구글 아트앤 컬쳐"를 검색하거나 해당 링크를 통해 어플을 다운로드합니다. (바로가기)
구글 아트앤 컬쳐를 사용하면 2,000곳 이상의 문화기관에서 보유하고 있는 귀중한 유산이야기, 지식을 탭 한 번으로 만나 볼수 있다고 합니다. 해당 어플을 이용하면 사진을 촬영하고 고전 예술작품 스타일로 만들어 볼 수 있습니다.
구글 아트앤 컬쳐 사진을 명화로 변환하기
처음 어플을 실행하면 언어설정이 나옵니다. 좌측에 언어 번역 아이콘에서 다시 영어로 번역도 가능한 것 같습니다. 하단에 있는 사진기 아이콘을 클릭합니다.
상단에 "Art Transfer"를 클릭합니다. Art Transfer는 찍은 사진을 예술작품으로 변환시키는 기능입니다. 최근에 추가된 기능같습니다. 이외에도 나와 닮은 초상화 찾기, 포켓 갤러리 등 다양한 기능이 있습니다.
사진찍기로 해당 사진을 찍어보겠습니다.
아래 찍은 사진에서 스타일 선택을 고를 수 있습니다. 원하는 명화 스타일을 선택하면 됩니다. 스타일을 고르면 일정 시간 동안 변환시간을 거쳐 사진이 명화처럼 변환됩니다.
그러면 사진이 명화처럼 변환되는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다른 스타일로도 변환 가능하며, 공유 버튼을 클릭해서 저장 및 공유할 수 있습니다.
구글 아트앤 컬쳐 어플 사용하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주 내용은 Art Transfer, 사진을 명화로 바꾸는 기능이었습니다. AI가 사진을 자동으로 변환해주기 때문에 나름 재미있는 결과를 사진으로 만날 수 있었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