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일상 꿀팁 정보

티머니 잔액조회 간단하게 하는 방법 정리(PC 및 모바일)

by 장✤ 2020. 5. 24.

티머니 잔액조회 간단하게 하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볼까 합니다. 티머니 카드는 보통 티머니 교통카드로 많이 사용합니다. 요즘에는 삼성 페이나 후불 교통 카드등을 많이 사용하기 때문에 이전보다 사용 빈도가 줄어들었다는 느낌이지만 여전히 사용하는 분들은 사용하시는 것 같습니다. 특히 어린 학생 같은 경우에는 티머니 교통카드 충전카드를 사용하는 것 같습니다.


티머니 잔액조회 하는 방법 썸넬


대중교통을 이용할 때 갑자기 티머니 잔액이 부족하면 난감할 겁니다. 그래서 잔액을 미리 알아둘 필요가 있습니다. 티머니 잔액조회는 PC 혹은 모바일에서 확인가능합니다. 두 가지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티머니 잔액조회하는 방법(PC)

티머니 잔액조회를 하기 위해서 티머니 카드&페이 사이트에 접속해줍니다. (바로가기)


티머니 잔액조회 하는 방법1


티머니 카드&페이 사이트입니다. 티머니 잔액조회를 위해서는 먼저 회원가입 및 카드 등록을 해야 합니다.



티머니 잔액조회 하는 방법 2


티머니 통합회원 ID를 만들면 홈페이지 및 앱에서 한 번에 확인할 수 있습니다. 회원가입을 했다면 카드 등록을 해주어야 합니다.



티머니 잔액조회 하는 방법3


티머니 카드 뒷면에 있는 카드번호 및 CVC(뒷면에 3자리) 번호를 입력하고 등록완료합니다.



티머니 잔액조회 하는 방법4


로그인한 상태에서 "사용 내역조회"를 클릭합니다.



티머니 잔액조회 하는 방법5


사용 내역 조회에서 동의함을 누르고, 카드선택에서 이전에 등록한 카드를 선택합니다. 조회기간 설정을 하면 사용내역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티머니 잔액조회 하는 방법(모바일)

모바일에서 정말 간단하게 티머니 잔액조회하는 방법도 있습니다. 해당 어플은 공식 어플은 아니지만 NFC기능으로 카드를 스마트폰 뒷면에 터치하는 것으로 잔액확인이 가능합니다. (바로가기)


티머니 잔액조회 하는 방법6


티머니 잔액조회 (NFC)어플을 다운로드 합니다.



티머니 잔액조회 하는 방법7


어플을 실행한 후, "NFC시스템 설정"을 클릭합니다.



티머니 잔액조회 하는 방법8


NFC사용중에서 "기본모드" 설정을 합니다. 기본모드는 NFC카드 기능을 포함한 태그 및 데이터를 읽을 수 있게 합니다. 스마트폰 케이스를 제거한뒤, 티머니 카드를 스마트폰 뒷면에 갖다댑니다.



티머니 잔액조회 하는 방법9


그러면 위와 같이 티머니 잔액조회를 할 수 있습니다. 회원가입이나 로그인 같은 번거로운 작업없이 간단하게 잔액조회가 가능합니다.



티머니 잔액조회 간단하게 하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어플 설치가 아무래도 간단하게 잔액확인을 할 수 있는 방법이지만 설치하는 것을 원하지 않는 분들은 PC에서 조회하는 방법도 있습니다.

댓글


맥북에어 15인치 출시일과 사전예약 정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