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일상 꿀팁 정보

강릉페이 사용처 및 신청방법 간단하게 알아보자

by 장✤ 2020. 5. 29.

강릉페이사용처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강릉페이는 다른 지역화폐와 유사하게 해당 지역에서 사용되는 지역화폐 중에 하나라고 볼 수 있습니다. 지역화폐는 해당 지역의 경제발전을 위해서 사용되는 화폐인데 인센티브를 제공하거나 여러가지 혜택이 있습니다. 강릉페이는 강릉사랑 상품권의 다른 이름으로 강릉시 지역 경제 활성화를 위해 강릉시 전역에서 사용 가능한 모바일 기반의 충전형 지역화폐라고 합니다.


강릉페이 사용처 및 신청방법 썸넬


다른 지역화폐와 같이 강릉시에서 사용가능하며 충전할 때 인센티브를 제공한다고 합니다. 강릉페이사용처와 신청방법에 대해서 간단하게 살펴보겠습니다.



강릉페이 사용처

지역화폐 특성상 강릉페이는 강릉시에서 사용가능합니다. 강릉페이 카드 디자인은 아래와 같습니다.


강릉페이 사용처 및 신청방법1출처 : 강릉시청 홈페이지


강릉페이 사용처는 강릉시 내 신용카드 사용이 가능한 점포에서 사용 가능합니다. 대규모 점포, 기업형슈퍼마켓, 유흥업소, 사행업소, 본사직영점, 상품권 판매소, 사업자 등록 주소지가 가릉시가 아닌 점포에선느 제한됩니다.


따라서 다이소라도 직영점에서는 사용불가(그 이외 다잇는 사용가능), 주유소, 학원, 약국, 병원, 미용실 등은 사용가능합니다. 하나로마트, 노브랜드 등에서도 사용가능하다고 합니다.



강릉페이 신청방법 및 혜택

강릉페이 신청방법은 온오프라인으로 나누어집니다. 요즘에는 오프라인보다 온라인 신청하는 것을 추천합니다. 강릉페이 앱을 스토어에서 설치해서 카드신청 및 등록할 수 있습니다.


강릉페이 사용처 및 신청방법2


강릉페이 앱을 설치해서 회원가입하고 카드 신청을 하면 됩니다. 회원가입 방법이 어렵지는 않지만 강릉시청 홈페이지에서 세세한 방법을 PDF로 만든 책자를 다운로드할 수 있습니다.



강릉페이 사용처 및 신청방법3


2020년 상반기 월별 캐시백 지급 한도입니다. 캐시백 지급률은 10%이지만 예산 소진시 변경 될 수 있다고 합니다. 6월까지는 90만원을 사용하면 최대 9만원을 캐시백 받을 수 있다고 이야기입니다. 또한 연말정산시 30% 소득공제(단, 2020년 3~6월 사용분은 60% 소득공제)가 가능하고, 전통시장에서 사용시 40%소득공제(단, 2020년 3월~6월 사용분은 90% 소득공제)가 가능하다고 합니다. 더 자세한 사항은 강릉시청 사이트, 강릉페이 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바로가기)



연회비같은 건 따로 없고, 캐시백을 꽤 많이 해주기 때문에 강릉시민에게 강력 추천하는 선불카드입니다. 요즘에는 지역화폐가 활발해지고 사용처도 꽤 있기 때문에 활용하면 좋은 것 같습니다.



댓글


맥북에어 15인치 출시일과 사전예약 정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