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일상 꿀팁 정보

꿈자람카드 잔액조회 및 가맹점 확인하는 방법

by 장✤ 2020. 5. 30.

꿈자람카드 잔액조회 및 가맹점 확인하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꿈자람카드는 어린이 복지행정을 위해 제작되고 있는 카드로 급식비 마련이 어려운 가정에서 자라고 있는 아동에게 지급되는 복지 중에 하나입니다. 한부모가능 또는 저소득층의 아이들에게 식자를 제공하기 위해 마련된 제도로써 종이식품권 대신에 카드로 지급됩니다.


꿈자람카드 잔액조회 및 가맹점 썸넬


해당 카드는 꿈자람카드라고 소개했지만 지역마다 명칭이 다른 것 같습니다. 부산광역시 같은 경우에는 행복드림카드라고 부르며, 양산시 같은 경우에는 희망양산카드라고 합니다.



꿈자람카드 잔액조회하는 방법

꿈자람카드 잔액조회는 푸르미코리아 사이트에서 간단하게 할 수 있습니다. 잔액조회뿐만아니라 꿈자람카드 관련 공지사항, 가맹점 조회, 고객센터 등의 기능을 하는 사이트입니다. (바로가기)

꿈자람카드 잔액조회 및 가맹점1


푸르미코리아 사이트입니다. 해당 사이트에서 "잔액조회"를 쉽게 찾을 수 있을 겁니다. 여기서 카드 앞면의 카드번호 16자리를 체크박스에 입력한 후 확인 버튼을 클릭하면 잔액조회를 할 수 있다고 합니다.



꿈자람카드 잔액조회 및 가맹점2


공지사항을 보면 특정 지역에서의 안내사항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시행일시 변경사항 등을 가볍게 살펴보면 단가 변경 등도 있습니다. 이러한 내용이 있기 때문에 공지사항을 체크하는 것도 중요한 것 같습니다.



꿈자람카드 가맹점 조회하기

마찬가지로 푸르미코리아에서 가맹점 조회가 가능합니다.

꿈자람카드 잔액조회 및 가맹점3


사이트 좌측 하단에서 "가맹점조회"를 클릭합니다.



꿈자람카드 잔액조회 및 가맹점4


위와 같이 가맹점조회가 가능합니다. 전국 CU편의점에서 사용가능하기 때문에 편의점 도시락 같은 것을 이용할 수 있을 것 같습니다. 시검색에서 적절하게 선택해서 검색할 수도 있습니다.



꿈자람카드 잔액조회 및 가맹점 확인하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생각보다 가맹점 종류가 많은 것 같지만 어린 친구들은 CU편의점을 많이 사용할 것 같습니다.


댓글


맥북에어 15인치 출시일과 사전예약 정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