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pp & web/app 추천

네이버 모바일 구버전으로 돌리는 방법이 궁금하다면

by 장✤ 2020. 6. 17.

네이버 모바일 구버전으로 돌리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네이버 모바일 하나만 설치하면 네이버 카페, 블로그, 검색, 스마트렌즈 등 다양한 기능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그 뿐만아니라 네이버 페이를 사용자라면 간단하게 포인트 조회도 가능하기 때문에 정말 유용한 앱이 아닐 수 없습니다.



네이버 앱은 구버전과 신버전으로 나뉩니다. 아무래도 연세가 좀 있으신 분들은 네이버 신버전보다 구버전이 사용하는데 편리할 수도 있습니다. 그런 분들은 신버전 설정에 들어가 클릭 몇번으로 구버전으로 돌릴 수 있습니다.



네이버 모바일 구버전과 신버전

네이버 모바일 구버전과 신버전 디자인이 조금 다릅니다. 디자인이 다른 만큼 인터페이스가 다르기 때문에 구버전에 익숙하신 분들은 신버전이 불편할 수 있습니다.



왼쪽이 구버전, 오른쪽이 신버전 네이버 모바일 앱의 화면입니다. 네이버 구버전 같은 경우에는 바로 뉴스, 연예 스포츠 등의 카테고리 탭을 볼 수 있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네이버 신버전 역시 가능하지만 바로가기를 추가해야 합니다. 신버전은 조금 더 깔끔해 보인다는 인상이 있으며 네이버 나우에 접속하기 편합니다.



네이버 모바일 구버전으로 돌리는 방법

기존에 네이버 모바일 구버전을 사용하시던 분들이라면 신버전은 인터페이스 때문에 불편할 수도 있습니다. 특히 네이버 뉴스를 자주 이용하신다면 구버전이 더 편해 보입니다. 네이버 앱에 버전은 설정에서 변경할 수 있습니다.


네이버 신버전 좌측 상단에 줄 3개로 되어 있는 메뉴 아이콘을 클릭합니다.




네이버 메뉴에는 카페, 블로그 웹툰, 네이버페이 포인트 등이 있습니다. 카페나 블로그도 별도에 앱이 존재하지만 네이버 앱을 통해서 접속해도 크게 불편한 점은 없는 것 같습니다. 우측 상단에 설정 아이콘을 클릭합니다.




네이버 앱 설정에서 스크롤을 제일 밑으로 내려봅니다. 그러면 네이버앱 버전 설정하는 메뉴가 나타납니다. 현재 "새로운 네이버"에 체크되어 있습니다. 왼쪽에 "기존 네이버"를 체크하고 적용합니다.




전환중이라는 화면이 나타나면서 전환이 완료됩니다.




그러면 이와 같으 구버전으로 전환된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네이버 앱을 종료하고 다시 실행해도 신버전이 아닌 구버전 화면이 나오게 됩니다. 



구버전은 스마트렌즈, 뉴스나 다른 카테고리 접속에 편리하다고 생각합니다. 버전 변경하는 방법을 자유자재로 할 수 있으면 원하는 버전을 입맛에 따라 바꿀 수 있습니다. 네이버 모바일 구버전으로 바꾸는 방법이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댓글


맥북에어 15인치 출시일과 사전예약 정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