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pp & web/web info

네이버 지도 거리재기 활용하는 방법이 궁금하다면

by 장✤ 2020. 7. 3.

네이버 지도 거리재기 활용하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이전에 네이버 빠른길찾기에 대해서 언급한 적이 있습니다. 네이버 지도를 활용하면 목적지 까지 가는 경로 및 방법을 쉽게 확인할 수 있습니다. 네이버 지도를 활용하면 목적지까지의 거리를 쉽게 잴 수 있습니다.


네이버지도거리재기 활용 썸넬


거주지를 옮기게 되면 다양하게 고려해야 하는 것이 있습니다. 대중교통, 학교, 편의시설 등의 거리를 눈대중으로 재는 것이 아니라 네이버 지도 거리재기로 확인하는 방법이 있습니다.



네이버 거리재기 활용하는 방법

PC에서 네이버 지도를 활용해보겠습니다.


네이버지도거리재기 활용1


"네이버 지도"를 검색하면 "map.naver.com"가 나옵니다. 접속해줍니다. (바로가기)



네이버지도거리재기 활용2


네이버 지도에 접속하면 우측에 거리뷰, 테마, 면적, 거리 등등이 있습니다. 이중에서 자 모양의 아이콘으로 되어 있는 "거리"를 클릭합니다.



네이버지도거리재기 활용3


거리 아이콘이 활성화 되어 있는 상태에서 거래를 재고 싶은 두 지점을 위에 사진 처럼 클릭합니다. 그러면 총 거리와 도보 및 자전거로 걸리는 시간이 나타납니다. 직선거리인것 같아서 완전히 신용할만한 지표는 아닐 수도 있지만 대략적인 거리를 확인하는데에는 문제 없습니다. 알고 보니깐 직선을 여러개 이용해서 거리잴 수가 있었습니다.



네이버지도거리재기 활용4


위와 같은 방식으로 지점별로 찍고, 찍어서 최종 거리 및 소요 시간 확인도 가능합니다.



네이버지도거리재기 활용5


다른 지역 거리 재기를 하기 위해서 마우스 오른쪽 혹은 'esc'키를 누르면 화면 같이 "지우기"가 나타납니다. 누르면 마킹했던 거리재기가 사라지고 다시 거리를 잴 수 있게 됩니다. 위와 같은 방식으로 네이버 지도 거리재기를 활용할 수 있습니다.



네이버지도거리재기 활용6


우측에 "저장"을 클릭하면 마킹한 지도를 PC에 저장할 수 있습니다.



오늘은 네이버 지도 거리재기 활용하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직접 거리 및 도보로 걸리는 소요 시간 등을 확인할 수 있기 때문에 유용한 기능입니다. 이사 혹은 직장 변경 등을 통한 이동이 있는 분들에게 한 번 쯤 사용해보시는 것을 추천해드립니다.



댓글


맥북에어 15인치 출시일과 사전예약 정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