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pp & web/web info

무료 아이콘 사이트 flaticon에 대해서 알아보자

by 장✤ 2020. 7. 16.

어플을 만들때 기능적인 부분도 필요하지만 디자인적인 부분도 필요합니다. 예전에 스마트메이커로 어플을 만들어서 플레이 스토어에 출시한적이 있습니다. 그 당시 스마트메이커는 한 달에 4만5천원하는 라이센스 비용을 지불했기 때문에 급하게 만들어서 출시했습니다. 급하게 만드느라 그런지 디자인이 시원치 않았지만 뿌듯했던 기억이 납니다.


무료아이콘 사이트 flaticon 썸넬


어플에 디자인으로는 색감이나 배치 등도 있지만 아이콘이 빠질 수 없을 겁니다. 깔끔한 아이콘을 사용하기만 해도 디자인적으로 굉장히 호평을 받을 수 있을 겁니다. 그럴때는 무료 아이콘 사이트에서 도움을 받으면 좋습니다. 오늘은 무료 아이콘 사이트인 Flaticon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무료 아이콘 사이트 flaticon

요즘 만들고 싶은 어플이 생겨서 유튜브 영상을 꽤나 많이 참고하던 중에 한 영상에서 무료 아이콘 사이트에 대해서 알게 되었습니다. 아직 출시하려면 한참 남았기에 많이 검색해보지는 않았지만 잠시 둘러봐도 꽤 좋은 아이콘이 있다는 것을 알 수 있었습니다. (바로가기)

무료아이콘 사이트 flaticon1


flaticon.com이라는 사이트입니다. 해당 사이트에서는 무료 및 유료 아이콘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전부 무료는 아니지만 무료중에서도 꽤 괜찮은 아이콘이 있습니다. 그러면 이제 한 번 아이콘을 검색해보겠습니다.



무료아이콘 사이트 flaticon2


현재 사진은 아이콘의 일부분만 보여줬지만 검색해보면 정말 다양한 아이콘이 있다는 것을 확인할 수 있을 겁니다. 앞에서도 말했지만 해당 사이트에 있는 모든 아이콘이 무료인것은 아닙니다. 검색할 때 무료,유료를 필터해서 검색할 수 있습니다.



무료아이콘 사이트 flaticon3


검색창 왼편에 "Filters"를 클릭하고 "LICENSE"에 Free를 클릭해서 다시 검색해봅니다. 그러면 무료 아이콘 검색 목록에 나오게 됩니다.



무료아이콘 사이트 flaticon4


프리 아이콘을 클릭해 해보면 사이즈를 선택해서 다운로드 할 수 있습니다. 



오늘은 무료 아이콘 사이트 flaticon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어플을 만들거나 아이콘 관련해서 무료 사이트에 대해서 궁금하신 분들에게 도움이 될 것 같습니다.

댓글


맥북에어 15인치 출시일과 사전예약 정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