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이것 저것 프로그래밍/안드로이드 오류 노트

E/ViewRootlmpl:sendUserActionEvent() returned 오류에 대해서

by 장✤ 2020. 7. 22.

안드로이드 스튜디오로 프로그래밍 하다 보면 RUN에서 가끔 발생하는 오류가 있습니다. 사실 가끔이라기 보단 특정 폰에서 발생하는 오류입니다. 바로 "E/ViewRootlmpl:sendUserActionEvent() returned 오류"입니다. 노트북 용량 관계로 에뮬레이터를 돌리지 않고, 거의 디바이스로 실험하다가 발생한 문제입니다.


안드로이드 오류 썸넬


프로그래밍을 전문적으로 해보진 않았기 때문에 항상 문제가 생기면 구글링하고 있습니다. 해당 문제 역시 구글링하다가 알게 되었고, 오류 노트라는 이름으로 정리해보려고 합니다.


E/ViewRootlmpl:sendUserActionEvent( mView == null 오류

결론적으로 말하면 해당 오류는 어플에 치명적으로 작용하지는 않습니다. 다른 오류 처럼 앱이 실행이 되지 않는다던가, 중단되지 않습니다.



해당 오류는 일부 삼성 기기에서 발생하는 문제라고 합니다. 내장 카메라 앱에 문제가 있어 화면이 회전하여 활동이 다시 시작됩니다. 그 때문에 mView ==null, returned 된다고 합니다. 해당 오류는 앞에서도 언급했지만 어플 실행에 심각한 오류는 아니기 때문에 저는 일단 프로젝트를 진행하려고 합니다. 자세한 안내는 스택오버플로우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바로가기)



댓글


맥북에어 15인치 출시일과 사전예약 정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