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인터넷마케팅/블로그 팁

블로그상위 노출과 키워드에 대해서

by 장✤ 2019. 3. 6.

블로그 포스팅을 작성하다 보면 중요하게 생각하는 것 중에 하나가 방문자 수 일 것입니다. 방문자 수를 증가 시키는 방법은 많이 있겠지만 그중에서도 나의 포스팅에 알맞은 키워드를 적절히 사용하는 것이 중요할 것입니다. 오늘은 간단하게 어떤 방식으로 키워드를 선정하고 글을 써내려 가는 것이 좋을지에 대해서 이야기 나눠보려고 합니다.



네이버는 국내에서 누구나 인정하는 검색 플랫폼입니다. 그래서 네이버 키워드 도구 및 연관검색 키워드를 통해서 어떻게 키워드를 선정하는 것이 좋을지 이야기해보록 하겠습니다.




네이버 검색 키워드를 이용해서 키워드 선정하기

네이버 키워드 도구를 이용하면 해당 키워드를 얼마나 많이 선호하는지 가늠을 할 수 있습니다. 따라서 해당 포스팅에 키워드가 되는 단어 몇 개를 선정해서 검색해 보면 도움이 됩니다.


저는 현재 포스팅을 쓰기 위해서 '키워드', '티스토리' , '블로그키워드'라는 3개의 키워드를 검색했습니다. 키워드라는 단어는 네이버에서 한 달에 꽤 많은 양의 검색수를 가지고 있는 것을 확인했습니다. 이런식으로 내가 작성할 포스팅의 키워드가 한 달에 어느 정도 검색되는 확인하면 포스팅 작성에 도움이 됩니다.



하나 이상의 키워드를 섞어서 블로그 제목 선정하기

키워드검색도구를 전체적으로 살펴보면 내가 검색했던 내용말고도 유사한 키워드가 나오는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저는 여기서 제가 검색했던 키워드 말고도 다른 키워드가 검색이 괜찮은 것을 확인했습니다.


이 중에서 저는 '블로그노출'이라는 키워드에 주목했습니다. '키워드'와 '블로그노출'이라는 두 개의 키워드는 서로 연관이 있기 때문에 단순히 하나의 키워드를 이용한 제목 보단 두 개의 키워드를 섞어서 블로그 제목을 선정하는 방법도 있습니다.



본문에 키워드는 자연스럽게 녹아들게!

본문에도 어느 정도 키워드가 들어가는 것이 검색 엔진 노출에 도움이 된다고 합니다. 그러나 키워드를 사용을 남발한다면 방문자 입장에서 글을 읽을 때 불편할 것이고 포스팅을 하는 사람도 끝내 흥미가 떨어질 수 있습니다. 따라서 결과적으로는 블로그에 부정적인 영향을 끼친고 생각합니다. 따라서 제목, 본문 모두다 자연스럽게 키워드가 녹아드는 문장을 이용해서 포스팅을 작성하는 것이 중요하다고 생각합니다.


연관 검색어를 이용해서 블로그 제목 선정하기

네이버 검색 창에 검색어를 입력하면 연관검색어가 나오는 것을 찾아 볼 수 있습니다. 이 연관검색어 역시 훌륭한 키워드이기 때문에 참고해서 블로그의 제목을 작성하면 도움이 된다고 합니다.


연관검색어는 해당 키워드로 검색하는 사람들이 많이 검색하는 또 다른 키워드를 나타내기 때문에 참고하면 좋습니다.



오늘은 간단하게 어떤식으로 키워드를 선정해서 블로그 포스팅을 해야하는 지에 대한 이야기를 해보았습니다. 글을 작성하다 보니 대부분 어떻게 제목을 선정해야 하는지로 마무리가 되었습니다. 제목이나 키워드도 중요하지만 역시 상위 노출은 꾸준함과 양질의 콘텐츠라고 합니다. 무엇이든 시간과 노력이 필요한 것 같습니다.

댓글


맥북에어 15인치 출시일과 사전예약 정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