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pp & web/web info

간단하게 구글 세이프서치 해제 하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자

by 장✤ 2019. 11. 8.

안녕하세요. 플랫폼스튜디오입니다. 구글 검색 엔진은 전 세계적으로 많은 사람들이 이용하는 검색 엔진입니다. 예전에는 구글 보다 네이버를 많이 이용했지만 우리나라도 점점 구글에서 정보를 검색하는 비중이 늘어나고 있다고 합니다. 대학교 과제를 할 때나 특정 정보를 검색할 때 네이버 보다는 구글을 이용하는 것이 좀 더 효율적일 때가 있습니다.



구글 검색 엔진 기능 중에 하나로 구글 세이프 서치라는 것이 있습니다. 구글 세이프서치는 구글을 통해서 검색을 하였을 때 부적절한 정보나 자료를 차단해주는 기능입니다. 자녀보호를 위해서 좋은 프로그램이지만 가끔 부적절하지 않은 자료임에도 불구하고 또는 자료의 누락이 있기 때문에 불편함을 겪곤 합니다. 그래서 오늘은 구글 세이프서치 해제 하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구글 세이프서치 해제하는 방법

구글 세이프서치 해제를 하기 위해서는 검색 설정에 들어가야 합니다. 이때 우리들이 설정해 놓은 구글 크롬 화면이 아닌 구글 사이트에 접속해주어야 합니다. google.co.kr를 입력해서 구글 사이트에 접속해 줍니다.


다시 한 번 언급하자면 구글 상단에 점 3개 버튼에 의한 설정이 아닌 구글 사이트인 google.co.kr에 접속해줘야 합니다. 그러면 위와 같은 화면이 나오게 되고 우측 하단에 설정이 보일 겁니다. 설정을 클릭해봅니다.




그러면 "검색설정"이 보일 겁니다. 검색설정을 클릭해줍니다.



세이프서치 필터가 보일 겁니다. "세이프서치 사용설정"이라는 체크박스에 만약 체크가 되어 있다면 구글 세이프서치를 사용하고 있다는 소리입니다. 따라서 구글 세이프서치 해제를 위해서는 위와 같이 체크박스에 체크가 되어있는 않는 상태여야 합니다.




스크롤을 밑으로 내려서 "저장"버튼을 클릭하면 설정이 완료됩니다. 오늘은 간단하게 구글 세이프서치 해제하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누구나 설정할 수 있고, 해제할 수 있기 때문에 적절히 사용한다면 유용한 기능인 것 같습니다. 자신의 상황에 맞게 사용하면 될 것 같습니다.



2019/10/18 - [app & web/web info] - 간단하게 구글 어시스턴트 끄기 설정하는 방법에 대해서

2019/01/21 - [인터넷플랫폼] - 강력한 인터넷 플랫폼 구글에 대해서 알아보자.

댓글


맥북에어 15인치 출시일과 사전예약 정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