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일상 꿀팁 정보

고양페이 사용처 및 혜택 정보에 대해서 알아보자

by 장✤ 2020. 4. 4.

고양페이는 고양시에서 사용가능한 지역화폐입니다. 부산시에서는 동백전이라는 지역화폐가 있는데 이전에 포스팅한적이 있습니다. 비슷한 맥락입니다. 고양페이는 소상공인들 및 지역 경제 발전을 위해서 작년 4월에 도입한 지역화폐입니다. 고양시 주민이라면 사용하면 좋을 것 같습니다.


고양페이 사용처 및 혜택 썸넬


고양페이는 지역화폐인 만큼 사용처가 따로 지정되어 있습니다. 일일이 확인하는 것이 불편하기 때문에 검색기능을 통해서 확인할수 있습니다. 오늘은 고양페이 사용처 및 혜택 정보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고양페이 발급방법

고양페이는 경기지역화폐앱을 통해 발급신청할 수 있습니다.

고양페이 사용처 및 혜택1출처 : 고양시 홈페이지


본인 명의 스마트폰에서 "경기지역화폐" 어플ㅇ르 설치해서 회원가입할 수 있습니다. 그 후에 카드 신청 및 등록, 계좌 연결해서 사용할 수 있습니다. 오프라인에서도 구매할 수 있지만 요즘같은 시기에는 온라인으로 할 수 있기 때문에 굳이 오프라인 구매를 할 필요가 없다고 생각합니다.



고양페이 혜택 살펴보기

고양페이는 충전해서 사용하는 지역화폐입니다. 충전금액에 일정량 만큼 인센티브가 적용됩니다. 1만원을 충전하게 된다면 600원을 인센티브로 제공해줍니다.

고양페이 사용처 및 혜택2출처 : 고양시 홈페이지


기본적으로 충전금액의 6%를 인센티브로 지급해줍니다. 월별 최대 인센티브는 50만원, 연별 최대는 600만원입니다. 명절 혹은 특별 이벤트로 10% 인센티브를 지급할 때도 있으니 해당 기간에 충전하면 좋을 것 같습니다.



고양페이 사용처 확인하기

고양페이는 사용처를 확인하고 사용해야 합니다. 가맹점이 정해져 있기 때문입니다. 고양시 관내 전통시장과 연매출액 10억 이하 사업장 중 IC카드 단말기를 사용하는 카드가맹점은 자동으로 고양페이 가맹점이라고 합니다.


고양페이 사용처 및 혜택3출처 : 고양시 홈페이지


백화점이나 대형마트 같은 경우에는 사용제한이 되기 때문에 유의하셔야 합니다. 



고양페이 사용처 및 혜택4출처 : 고양시 홈페이지


경기지역화폐 결제 매장 검색 사이트에서 "고양시"로 설정해서 고양페이 사용처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바로가기)



고양페이 유효기간은 충전일로 부터 3년이라고 합니다. 또한 충전일자를 포함하여 7일 이내에 사용하지 않았을 경우에는 충전취소로 환불이 가능합니다. 요즘에는 소상공인과 지역경제 활성화를 위한 지역화폐가 많아 진것 같습니다. 동백전 카드만 해도 그렇습니다. 좀더 사용처가 다양해져서 많은 분들이 이용할 수 있게 되면 좋을 것 같습니다.

댓글


맥북에어 15인치 출시일과 사전예약 정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