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인터넷마케팅/블로그 팁

구글 노출을 위한 구글 서치 콘솔 등록하는 방법

by 장✤ 2020. 3. 16.

구글 서치 콘솔은 나의 사이트를 구글에 노출하기 위한 하나의 방법입니다. 티스토리 블로그 별다른 일이 없어도 다음 최적화가 진행돼서 다음에 노출됩니다. 보통 한 달 동안 꾸준하게 포스팅하게 된다면 서서히 다음에 노출된다고 합니다. 네이버와 구글 같은 경우에도 꾸준히 포스팅하게 된다면 노출된다고 하지만 블로그 개설 후 초기에 서치 콘솔 등록을 해주는 것이 좋다고 합니다.


구글 서치 콘솔 등록 썸넬


그래서 오늘은 구글 서치 콘솔 등록하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구글 서치 콘솔 등록하기

구글 웹마스터 도구라는 이름이었지만 구글 서치 콘솔로 바뀌게 되었습니다. 구글 서치 콘솔에 등록하기 위해서는 구글 계정이 필요합니다. 구글 계정에 로그인 한 상태에서 구글 서치 콘솔을 검색합니다.(구글 서치 콘솔 바로가기)


구글 노출을 위한 구글 서치 콘솔1


구글 서치 콘솔에 접속하고 나서 "속성 추가"를 클릭합니다.



구글 노출을 위한 구글 서치 콘솔2


속성 유형 선택에서 URL 접두어를 클릭합니다. URL 접두어를 클릭하면 이전 구글 웹마스터도구처럼 블로그 주소를 붙여 넣기 해서 진행할 수 있습니다. 주소를 붙여 넣기 하고 다음을 진행합니다.



구글 노출을 위한 구글 서치 콘솔3

HTML 태그를 클릭하면 메타 코드가 나타납니다. 구글 서치 콘솔 메타 코드를 복사합니다. 이제 등록할 티스토리 블로그 스킨 편집에 들어 갑니다.



구글 노출을 위한 구글 서치 콘솔4


티스토리 블로그 관리자 좌측 메뉴에서 꾸미기 > 스킨 편집을 클릭합니다. 여기서 "html"편집을 클릭합니다.



구글 노출을 위한 구글 서치 콘솔5


<head>코드 바로 밑에 아까 복사한 구글 서치 콘솔 코드를 붙여 넣기 합니다. 그 후 적용버튼을 클릭합니다.



구글 노출을 위한 구글 서치 콘솔6


HTML 코드를 붙여 넣기 완료했다면 소유권 확인에서 "완료"버튼을 클릭합니다.



구글 노출을 위한 구글 서치 콘솔7


소유권 확인이 완료되면 위와 같은 안내창이 나오게 됩니다.



오늘은 구글 노출을 위한 구글 서치 콘솔 등록을 해보았습니다. 구글 서치 콘솔 등록은 구글 노출에도 도움을 주지만 구글 누락 확인이나 통계 분석을 하는데 도움을 줍니다. 구글 상위 페이지를 위해서는 꼭 활용해서 하는 도구 중에 하나라고 생각합니다.



댓글


맥북에어 15인치 출시일과 사전예약 정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