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인터넷마케팅/블로그 팁

구글 서치 콘솔 'itemListElement' 입력란이 누락되었습니다.' 해결 후기

by 장✤ 2020. 8. 9.

구글 서치 콘솔을 연결하면 구글 유입 검색어 혹은 사이트에서 발생하는 문제 등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얼마전에 구글로 부터 이메일 한 통을 받았습니다. 구글 서치 콘솔에서 사이트에 다음과 같은 문제가 발생했다는 내용이었습니다. 내용은 이렇습니다. "itemListElement' 입력란이 누락되었습니다.'라는 문제였습니다. 


구글 서치 콘솔 문제 해결 썸넬


구글 서처 콘솔을 자주 확인하면 사이트 관리에 도움이 되겠지만, 자주 보는 편이 아니라 이렇게 이메일로 경고를 받게 되면 해결하곤 했었습니다. 저는 해당 문제를 처음 보았기 때문에 역시 구글링을 하게 되었습니다.



구글 서치 콘솔 'itemListElement'입력란이 누락되었습니다.'

해결까지는 며칠 걸리지 않았지만 하나하나 해결 후기를 살펴보겠습니다.

구글 서치 콘솔 문제 해결1


사이트 주소에서 탐색경로 문제가 발견되었다는 문제발견 내용과 함께 "itemListElement"입력란이 누락되었습니다'라는 안내를 받게 되었습니다. 탐색경로 문제 해결하기를 클릭해서 구글 서치 콘솔에 들어가보았습니다.



구글 서치 콘솔 문제 해결2


문제 발생 지점을 확인해보니깐 최근에 만든 카테고리에서 발생했습니다. 구글링 해보니깐 카테고리를 만들었지만 해당 카테고리 내에 글이 0인 경우 발생하는 문제라고 합니다. 저같은 경우에는 새로 만든 카테고리 글이 0은 아니었지만 최근에 만든것이기 때문에 글의 개수가 1개정도 밖에 없었습니다. 그래서 위와 같은 문제가 발생하지 않았나 싶었습니다.



그래서 'itemListElemetn' 입력란이 누락되었습니다.'라는 문제가 발생했다면, 카테고리 안에 발행한 글이 0인지, 혹은 글의 개수가 적은지를 확인해보시기 바랍니다. 일단 저는 문제가 해결되었다는 버튼을 클릭하고, 해당 카테고리 글을 예약발행이 아닌 현재 발행으로 작성했습니다.



구글 서치 콘솔 문제 해결3


며칠되지 않아서 구글로 부터 해결되었다는 메일을 받게 되었습니다. 심각한 문제는 아닌것 같지만, 문제가 있다는 메일과 함께 구글 서치 콘솔 탐색경로에 문제 표시기 있으면 찜찜하기 때문에 빠르게 해결되어서 다행이라고 생각합니다.



구글 서치 콘솔 'itemListElement' 입력란이 누락되었습니다.'를 해결한 후기를 포스팅해보았습니다. 마지막으로 해결한 방법을 정리해보겠습니다. 최근 생성한 카테고리 글을 예약글로 1개 발행함 > 문제 발생 > 문제발생 후, 바로 해결되었다는 버튼을 클릭 > 구글로 부터 확인중이라는 메일을 받음 > 그 후에 현재 글 발행으로 문제가 발생한 카테고리에 글을 작성함 > 며칠 후 해결되었다는 메일음 받음

댓글


맥북에어 15인치 출시일과 사전예약 정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