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인터넷마케팅/애드센스

구글 애드센스와 애드몹 수익 및 차이점에 대해서

by 장✤ 2020. 4. 14.

구글 애드센스와 애드몹 수익 및 차이점에 대해서 알아볼까 합니다. 애드센스는 사이트 및 블로그에 구글 애드센스 배너 광고를 게재해서 수익을 창출할 수 있는 제휴마케팅 프로그램입니다. 전 세계적으로 많이 알려져있고, 다른 제휴마케팅 프로그램과 비교해서 수익이 가장 괜찮은 편입니다. 


애드센스와 애드몹 수익 및 차이점 썸네


애드센스가 사이트나 블로그에 광고 게재를 하는 것이라면 애드몹은 애플리케이션, 즉 어플에 배너 광고를 다는 겁니다. 이전 포스팅에서 애드몹이나 애드센스에 다뤄본적이 있기 때문에 궁금하신 분들은 참고하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애드센스와 애드몹 CPC 차이

일반적으로 애드센스와 애드몹은 광고 단가 측면에서 수익 차이가 나는 것 같습니다. 애드센스 수익을 결정 짓는 요소들은 많이 있습니다. 그중에서 핵심 세가지는 CPC, CTR 등이 있습니다. CPC는 클릭당 비용인데 일반적으로 애드센스가 애드몹보다 CPC단가가 높습니다.


애드센스와 애드몹 수익 및 차이점1출처 : 언스플래쉬, Photo by Jezael Melgoza on Unsplash


애드센스 단가는 주제, 글쓰는 방식, 광고주 성향 등에 따라 천차만별입니다. 특히 단가가 높은 글을 많이 쓰는 분들은 자연스럽게 단가가 높을 겁니다. 평균적인 애드센스 CPC단가는 0.2라고 합니다. 물론 이것보다 더 높은 분들도 많이 계시겠지만 0.2달러가 평균이라고 보면 됩니다.


앞에서 일반적으로 애드몹 단가가 낮다고 말했습니다. 즉, 0.2달러보다 CPC가 더 적을 확률이 높을 겁니다. 물론 이 의견은 완전히 일반화한것은 아닙니다. 저 역시 그저 방치하고 있는 어플이 있는데 애드센스 보다 평균 CPC가 낮게 나옵니다. 



애드센스와 애드몹, 사이트와 애플리케이션

일반적으로 애드센스는 사이트 그리고 애드몹은 애플리케이션에 배너 광고를 게재할 수 있습니다. 사이트 역시 종류가 다양합니다. 카테고리로 분류해 보면 블로그, 홍보용 웹사이트, 커뮤니티, 그리고 다양한 기능을 가진 사이트가 있습니다. 다양한 기능을 가진 사이트를 예를 들면 얼마전에 소개한 한글 뷰어 사이트가 있습니다.


애드센스와 애드몹 수익 및 차이점2


위 사이트는 뷰어 프로그램을 따로 설치하지 않아도 웹상에서 한글이나 엑셀 파일을 볼 수 있습니다. 유용한 사이트입니다. 이렇게 유용한 기능을 가진 웹사이트를 만들고 화면에 애드센스 배너 광고를 게재할 수도 있습니다. 단순 블로그를 만드는 것보다는 난이도가 높겠지만 만들고 나면 유지보수만 하면됩니다.



애드센스보다 승인 받기 쉬운 애드몹

이전 포스팅에도 언급한적 있지만 애드몹은 애드센스에 비해 승인이 간편합니다. 애드센스는 애드고시라는 말이 있을 정도로 승인받는것이 쉽지 않습니다. 게다가 이전에는 사이트 추가 역시 바로 되었지만, 이제는 사이트 추가 역시 따로 승인심사가 있을 정도입니다.

애드몹은 승인심사가 쉽지만 애플리케이션을 플레이 스토어 등록할 때 심사를 받게 됩니다. 제대로 된 앱을 만들고, 정책 위반을 하지 않는다면 등록한지 얼마되지 않아 플레이 스토어 상에 어플이 보일 겁니다.


애드센스와 애드몹 수익 및 차이점에 대해서 간단하게 살펴보았습니다. 애드몹은 아무래도 앱이 있어야 사용할 수 있다는 점이 조금 진입장벽이 있다고 느낄 수 있습니다. 반면 애드센스 같은 경우에는 애드고시라는 벽이 있지만 누구나 만들 수 있는 티스토리 블로그로 할 수 있다는 점에서 진입장벽이 낮은 편에 속하다고 볼 수 있습니다.




댓글


맥북에어 15인치 출시일과 사전예약 정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