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인터넷마케팅/애드센스

귀하의 앱에 애드몹 광고게재 중지 되었습니다 문제

by 장✤ 2021. 5. 3.

귀하의 앱에 애드몹 광고게재 중지되었습니다 문제

애드몹 광고 게재 제한 문제에 대해서

애드몹은 애드센스와 같이 구글에서 운영하는 제휴마켕팅 플랫폼 중에 하나입니다. 애드센스가 사이트 및 블로그에 특화되어 있다면, 애드몹은 애플리케인션, 즉 어플에 특화되어 있는 광고입니다. 웹앱이라는 것이 있습니다. 웹뷰 기능을 이용해서 웹이나 블로그를 앱으로 만들어서 배포하는 겁니다. 이러한 경우 사이트에 있는 애드센스가 문제가 될 수도 있지만, 별다른 조치 없이 넘어갈 수도 있습니다.

 

그래서 웹뷰앱을 만들고, 애드센스가 없는 상태에서 애드몹을 달아서 배포한적이 있습니다. 그런데 최근에 애드몹 광고 게재 중지 메일을 구글로 부터 받게 되었습니다.

 

위와 같이 귀하의 앱에서 구글 애드몹 광고 게재가 중지되었습니다.라는 메일을 받게 되었습니다 .사실 이전부터 애드몹 관련 문제를 구글 메일로 받은 적이 있었지만 수익도 거의 없고, 다운로드 수도 별로 없던 앱이 었기 때문에 무시하고 있었습니다. 그러던 중에, 플레이 스토어에서 삭제도 되었기 때문에 점점 기억 속에서 사라졌던 앱인데 이렇게 구글 메일을 받게 되어 다시 한 번 점검해 보는 시간을 가지게 되었습니다. 정책 센터에서 보기를 클릭하면 자세한 내용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정책센터에서 보기를 클릭하면 위와 같이 문제가 있는 앱과, 상태, 문제 등을 확인하 수 있습니다. 현재 앱은 구글 플레이 스토어에서 삭제가 된 앱입니다. 앱이 사용 중지되었는데, 광고 요청이 최근에 들어와서 위와 같은 메일을 받게 되지 않았나 생각합니다. 즉, 설치한 사용자가 오랜만에 앱을 실행해서 광고 노출이 되었지만 앱이 문제가 있어서 위와 같은 결과를 초래하지 않았나 예상합니다. 이제 더 세부적으로 알아보기 위해 플레이 콘솔에 접속해서 알아보겠습니다.

 

플레이 콘솔에 문제가 있는 앱을 클릭해서 살펴보니, 대시보드에 위와 같은 문제가 보였습니다. 앱에 관한 일부 정보가 불완전하다면서, 타켓층 및 콘텐츠 섹션 작성하기가 부족하다고 나옵니다. "앱 콘텐츠(으)로이동"을 클릭합니다.

 

앱 콘텐츠에서 문제를 확인 할 수 있었습니다. 앱 액세스 권한과 타켓층 및 콘텐츠에 빨간색 표시가 되어 있었습니다. 해당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서 클릭해봅니다. 먼저 타켓층 및 콘텐츠를 살펴보았습니다.

 

대상 연령 및 세부정보를 입력하면 됩니다. 사실 앱을 배포할 때 했었는데, 왜 체크되어 있지 않은지 모르겠습니다. 무언가 업데이트 되면서 사라졌는지 모르겠지만 해당 앱에만 이런게 있으니 다시 체크했습니다.

 

정상적으로 플레이 스토어에 배포되어있다면 프로덕션이라고 되어 있을 거비다. 구글 에서 삭제한 애플리케이션이라고 되어있는 부분을 해결하면 됩니다. 물론 이렇게 해도 문제가 다시 발생할 수도 있겠지만 일단 해결해 보고 기다려 보기로 했습니다.

 

애드몹말고 애드센스에서도 광고 게재 제한을 받아보았는데, 솔직히 개인이 해결학기 위한 방법이 딱히 존재하지 않는 것 같습니다. 이의제기를 신청할 수도 있지만 딱히 해결방법이 원활하지 않기 때문에 시간이 흐르면 자연스럽게 해결되었습니다. 

 

요즘에는 이러한 공격 혹은 무효클릭 등으로 고통 받는 분들이 늘어남에 따라 몇몇 분들이 정보를 공유하고 있습니다. 무효클릭 IP를 추적해서 해당 IP를 차단하거나, 증거를 모아 구글 측에 이의신청하는 것이 대표적인 방법이라고 볼 수 있습니다.

 

2020.11.14 - [인터넷마케팅/블로그 팁] - 티스토리 애드센스 광고 노출 제한에 대해서

 

티스토리 애드센스 광고 노출 제한에 대해서

어젯 밤부터 티스토리 블로그 애드센스 광고 노출이 되지 않았습니다. 애드센스 광고 노출 자체가 문제인지, 혹은 갑자기 무효트래픽이 걸렸는지, 페이지뷰에 비해 광고 노출 수가 적었습니다.

platformstudio.tistory.com

 

2020.04.21 - [인터넷마케팅/애드센스] - 애드센스 광고 게재율 및 노출 되는 광고에 대해서

 

애드센스 광고 게재율 및 노출 되는 광고에 대해서

애드센스는 블로그나 사이트에 배너 광고를 게재할 수 있는 제휴마케팅 프로그램입니다. 애드센스가 배너가 잘 노출되고 있는지는 광고 게재율로 확인할 수 있습니다. 보통 90%이상 나오는 광고

platformstudio.tistory.com

댓글


맥북에어 15인치 출시일과 사전예약 정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