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pp & web/스마트폰 꿀팁

네이버 꽃검색 하는 방법 정리(스마트렌즈)

by 장✤ 2021. 6. 28.

네이버 꽃검색 하는 방법은 네이버 스마트렌즈로 손쉽게 할 수 있습니다. 네이버 스마트렌즈를 활용하면 상품의 가격, 바코드, QR코드 스캔 등의 다양한 스캔 기능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네이버 꽃검색은 단순히 렌즈로 사직을 찍으면 해당 꽃을 유추해서 검색해서 정보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네이버 꽃검색 하는 방법

길을 지나가다 예쁜 꽃을 발견했을 때, 선물 받은 꽃의 이름을 확인하고 싶을 때, 네이버 꽃검색 기능을 활용하면 좋습니다. 100%까지는 아니겠지만, 초점을 잘맞추어서 사진을 찍으면 비교적 높은 정확도를 자랑하는 검색 결과를 얻을 수 있을 겁니다. 먼저 네이버 앱을 실행해줍니다.

 

네이버-앱-실행-후-네이버-스마트렌즈-들어가기
네이버 렌즈 실행하기

네이버 앱을 실행한 후, 아래를 보시면 초록색 동그라미 아이콘을 볼 수 있습니다. 클릭하면 오른쪽 사진과 같이 다양한 기능을 바로 갈 수 있는데, 우리는 네이버 꽃 검색을 원하기 때문에 "렌즈"를 클릭해줍니다.

 

네이버-스마트렌즈로-꽃-사진찍고-검색-결과-확인하는-사진
네이버 꽃검색 스마트렌즈 사진 찍기

렌즈를 클릭하면 바로 스마트렌즈로 이동하는데, 이름 및 정보를 알고 싶은 꽃이나 잎에 초점을 맞추고 사진을 찍습니다. 그러면 왼쪽 사진과 같이 결과가 나오는데, 제가 찍은 사진은 다이소 캣닢입니다. 그런데 검색 결과에서 그대로 다이소 캣닢이 나오는 것을 보고 꽤 정확도가 높다는 것을 느꼈습니다.

 

이미지 네이버 꽃검색 하기

조화 역시 동일하게 사진을 찍으면 검색 결과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아무래도 많은 데이터를 기반으로, 모양을 분석해서 결과를 도출해내지 않나 생각합니다. 따라서 사진을 찍지 않고, 이미지를 가져오는 것만으로도 검색이 가능합니다.

 

이미지로-네이버-꽃검색-하는-방법
이미지 네이버 꽃검색 하기

동일하게 네이버 스마트렌즈를 실행한 후, 왼쪽 아래에 있는 갤러리를 클릭합니다. 저는 무궁화를 검색해서 이미지를 갤러리에 저장했습니다. 갤러리에 있는 사진을 선택하면, 오른쪽 사진과 같이 네이버에 자동으로 꽃이름이 검색되어 해당 꽃에 대한 이름의 정보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네이버 꽃검색하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네이버 스마트렌즈 기능을 활용했는데, 네이버 앱이 설치되어 있다면 굉장히 편리하게 들어가서 사진을 찍을 수 있기 때문에 추천합니다. 이전에 다음 꽃 검색하는 것 역시 다룬 적이 있는데, 다음 앱을 자주 사용하시는 분들은 다음 앱으로도 할 수 있으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2021.06.26 - [app & web/app 추천] - 다음 꽃검색 하는 방법에 대해서 궁금하다면

 

다음 꽃검색 하는 방법에 대해서 궁금하다면

다음 꽃검색을 활용하면 손쉽게 모르는 꽃의 이름이나 특징을 알 수 있습니다. 다음 꽃 검색은 사진을 통해 해당 꽃의 이름을 알 수 있는데, 길을 가다가 마음의 든 꽃의 이름을 확인하고 싶을

platformstudio.tistory.com

 

댓글


맥북에어 15인치 출시일과 사전예약 정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