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pp & web/스마트폰 꿀팁

네이버 qr코드 스캔 및 만들기 방법 정리

by 장✤ 2021. 7. 1.

네이버 qr코드 스캔 및 만들기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qr코드는 사각형 모양의 코드로 손쉽게 만들어서 정보 및 URL주소등을 남길 수 있기 때문에 유용합니다. 네이버 qr코드 만들기는 누구나 할 수 있으며, 무료입니다. 또한 네이버 앱을 통해 간단하게 qr코드 스캔이 가능합니다.

 

네이버 qr코드 만들기

내가 만든 네이버 qr코드를 스캔하기 위해서 먼저 나만의 네이버 qr코드를 만드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qr코드에 여러 정보 및 자신의 블로그나 사이트의 URL주소를 담을 수 있습니다. 저는 네이버 앱을 통해 만들었습니다.

 

네이버-앱으로-QR코드검색-하고-생성하는-순서-사진
네이버 큐알코드 검색

네이버 앱에서 큐알코드를 검색하고, 아래를 보시면 "네이버 QR코드"가 보일 겁니다. 이것을 클릭해주면 QR코드 생성 사이트로 넘어가게 되는데, "나만의 QR코드 만들기"를 클릭합니다.

 

네이버-qr코드-편집-및-url생성하는-방법
네이버 qr코드 편집

코드 제목에 원하는 이름을 작성한 후, QR코드 편집이 가능합니다. 사용자 지정 등으로 원하는 편집을 할 수 있지만, 저는 그냥 기본으로 했습니다. 다음단계를 누릅니다. 제가 만들고 싶은 qr코드는 링크로 바로 이동하는 것이기 때문에 오른쪽에 "링크로 바로 이동"을 클릭한 후, 이동 시킬 URL주소를 입력합니다. 작성완료를 클릭하면 큐알코드 생성이 완료됩니다.

 

네이버-qr코드-생성-완료-후-코드저장하기
네이버 qr코드 만들기 완료

네이버 QR코드 생성이 완료되었는데, 코드 저장을 누르고, 사이즈 및 확장자를 선택해서 저장할 수 있습니다. 코드 내보기로 내 블로그 등에보낼 수도 있습니다. 오른쪽 사진은 저장한 코드를 불러온 사진입니다. 지금까지 네이버 큐알코드 만드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이제 내가 만든 큐알코드를 스캔해보겠습니다.

 

네이버 qr코드 스캔 방법

네이버 앱을 이용하면 손쉽게 qr코드 스캔이 가능합니다. 연금복권 qr코드 혹은 로또 qr코드 등으로 당첨번호 확인도 가능하고, 다양한 qr코드 스캔이 가능합니다.

 

네이버-앱으로-QR코드-스캔하기-들어가는-방법
네이버 qr코드 스캔 들어가기

네이버 앱을 실행한 후, 아래에 있는 그린닷(초록색 원)을 클릭합니다. 그린닷에서 다양한 기능을 선택할 수 있는데, "QR코드 바코드"를 클릭합니다.

 

네이버-QR코드-스캔-결과-사진
네이버 qr코드 스캔하기

정보나 주소를  확인하고 싶은 qr코드에 네이버 QR바코드를 켠 채로 가져다 대면 위와 같이 상단에 주소가 스캔 결과가 나타나는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저는 예시로 네이버 주소를 qr코드로 만들었습니다. 성공적으로 네이버 qr코드 스캔을 할 수 있었습니다.

 

네이버 qr코드 스캔 및 만들기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서론에서도 이야기 했지만 무료로 만들 수 있기 때문에 특정 정보나 사이트를 홍보할 때 유용하게 사용할 수 있는 기능입니다. 또한 네이버 앱을 설치하셨다면 언제 어디서든 큐알코드 스캔이 가능하기 때문에 사용방법을 숙지하는 것도 좋습니다. 간단하기 때문에 바로 익힐 수 있습니다.

 

2021.06.20 - [app & web/SNS info] - 네이버 쪽지 확인하는 방법 정리

 

네이버 쪽지 확인하는 방법 정리

네이버 앱을 통해 네이버 쪽지 확인하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볼까 합니다. 네이버는 우리나라 사람들이 자주 사용하는 검색 서비스 플랫폼입니다. 네이버는 유용한 기능들이 많은데, 저는 네이

platformstudio.tistory.com

 

댓글


맥북에어 15인치 출시일과 사전예약 정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