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pp & web/스마트폰 꿀팁

삼성 인터넷 다크모드 설정하는 방법

by 장✤ 2022. 1. 22.

삼성 인터넷 다크모드 설정하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삼성 인터넷 브라우저 앱을 자주 사용하시는 분들은 해당 앱에 다크모드를 하는 것이 눈 건강에 좋을 겁니다. 물론 개인의 성향에 따라 다르겠지만, 야간에 스마트폰 할 때는 다크모드가 거의 필수라고  생각합니다.

 

삼성 인터넷 다크모드 설정하기

삼성 인터넷 다크모드 설정은 삼성 인터넷 브라우저 앱을 실행하고, 설정에서 변경해주면 됩니다. 자신의 기호에 따라 다크모드를 설정하고, 해제하는 것이 좋을 것 같아서 한 번 살펴보겠습니다.

 

삼성 인터넷 앱 실행 하기
삼성 인터넷 앱 실행

삼성 인터넷 앱 아이콘을 클릭해서 실행한 후, 우측 하단에 있는 더보기 아이콘을 클릭합니다.

 

삼성 인터넷 다크모드 설정
삼성 인터넷 다크모드 설정

다양한 기능 중에서 "어두운 화면 모드"를 클릭하면 오른쪽 사진과 같이 삼성 인터넷 다크모드 설정을 완료할 수 있습니다.해제 역시 비슷한데, 다크모드가 되어 있는 상태에서 다시 "어두운 화면 모드"를 클릭하면 됩니다. 다크모드 설정한 화면이 조금 흐릿한데, 색상을 바꿔서 눈이 띄게 만들 수 있습니다. 더보기 > 설정을 클릭해봅니다.

 

고대비 모드 설정
고대비 모드 설정

설정 > 고대비 모드를 설정합니다. 고대비 모드는 배경에서 글자가  잘 보이도록 글자 색상, 배경, 기타 구성 요소를 조정하는 기능입니다. 활성화 하면 오른쪽 사진과 같이 글자 색이 진해집니다. 주의할 점은 고대비 모드 활성화 상태에서는 다크모드 해제가 안된다는 점입니다. 따라서 다크모드 설정/해제를 하기 전에 먼저 고대비 모드를 해제해야 합니다.

 

삼성 인터넷 다크모드 설정하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설정 부터 해제, 그리고 고대비 모드까지 살펴보았는데, 자신의 취향에 맞는 기능을 선택해서 사용하시면 되겠습니다.

댓글


맥북에어 15인치 출시일과 사전예약 정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