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pp & web/스마트폰 꿀팁

카톡 사진 저장위치 변경하기

by 장✤ 2022. 1. 22.

카톡 사진 저장위치 변경하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저는 스마트폰이 있는 이미지를 PC로 옮길 때, 주로 카카오톡을 이용하는 편입니다. 찍은 사진을 나에게로 보내면, PC 카카오톡으로 손쉽게 다운로드 가능하고, 또 반대로 PC에 있는 사진을 쉽게 스마트폰으로 이동 가능합니다.

 

카톡 사진 저장위치 변경하기(PC 카카오톡)

스마트폰에서 나에게로 보낸 사진을 PC 카톡을 통해, 내 PC에 저장할 때, 별다른 설정을 하지 않으면, 기본 저장위치인 "다운로드" 폴드에 저장될 겁니다. 이 다운로드 폴더는 각종 이미지, 프로그램, 문서 등이 저장되는 기본 폴더이기 때문에 카톡으로 사진 이동을 많이 하는 경우에는 지저분해 질 수 있습니다.

 

카톡 환경설정
카톡 설정

 

그럴 때는 새로운 폴더를 만들고, 이 폴더에만 카카오톡 다운로드 사진을 정리하면 편리합니다. 물론 그렇게 하기 위해서는 카톡 사진 저장위치를 변경하는 방법을 알고 있어야 합니다. PC 카카오톡을 실행 한 후, 좌측 하단에 설정 아이콘을 클릭합니다. 그러면 "환경설정, 잠금화면, 로그아웃, 종료" 등의 메뉴가 나오는데, 여기서 환경설정을 클릭합니다.

 

카톡 사진 다운로드 폴더 변경
카톡 사진 다운로드 폴더

환경설정 > 채팅에 들어갑니다. 아래에 "다운로드 폴더"를 보면, 현재 카카오톡으로 다운로드 한 이미지가 저장되는 위치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변경을 클릭해서 내가 원하는 폴더로 저장되는 위치를 변경할 수 있습니다.

 

카톡 사진 저장위치 변경하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카톡으로 이미지 저장을 자주하는 경우에는 따로 카톡 다운로드 폴더를 만들어서 이용하는 것이 정리하는데 편리합니다.

 

2021.04.19 - [app & web/SNS info] - 카톡 차단 확인방법 간단하게 알아보기

 

카톡 차단 확인방법 간단하게 알아보기

카톡 차단 확인방법 간단하게 알아보기 상대가 카톡 차단 했는지 확인하는 방법 페메 혹은 다른 메신저가 등장하고, 젊은층 또는 특정 층들이 카톡이 아닌 다른 플랫폼을 사용하고 있다고 하더

platformstudio.tistory.com

 

댓글


맥북에어 15인치 출시일과 사전예약 정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