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pp & web/app 추천

네이버 날씨 알림 설정하는 방법에 대해서

by 장✤ 2021. 1. 27.

네이버 앱을 설치하면 다양한 기능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이전에 언급한 네이버 나우 부터, 뉴스, 날씨 등 다양한 소식을 쉽게 접할 수 있습니다. 카페 혹은 블로그를 자주 사용한다면 네이버 카페 혹은 블로그 앱을 사용해도 좋지만 네이버 앱 자체에서도 접근가능합니다.

 

네이버 날씨 알림 설정하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볼까 합니다. 네이버 앱 상에서 현재 거주 중인 주소를 입력하면 자동으로 날씨 확인이 가능합니다. 날씨 설정 뿐만 아니라 알림 설정까지 해보도록 하겠습니다.

 

 

네이버 날씨 알림 설정하는 방법

우선 네이버 앱을 실행합니다. 구버전 네이버 앱 화면이 아닌 신버전 네이버 앱 화면에서 진행합니다.

 

네이버 날씨 알림 설정하기

네이버 앱을 실행한 후, 나우 좌측에 있는 날씨 정보를 클릭합니다.

 

 

네이버 앱 날씨 정보

처음 클릭하면 위치 정보를 입력하는 팝업창이 나타나는데, 저는 이미 설정했기 때문에 바로 저장한 위치의 날씨 정보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시간대별 날씨 및 강수, 습도, 바람 등 을 확인 할 수 있습니다. 상단에 모자이크 처리한 부분에서 현재 등록된 위치를 확인할 수 있으며, 우측에 검색 아이콘을 클릭해서 변경할 수 있습니다.

 

 

네이버 앱 날씨 위치정보

여기서 원하는 지역을 검색해서 추가할 수 있을 겁니다. 다시 뒷 화면으로 이동합니다.

 

 

네이버 날씨 알림 설정하기

최하단으로 스크롤을 내리면 "날씨 알림 설정하기"가 있는데 이것을 클릭합니다.

 

 

네이버 알림 수신 설정

네이버 앱 알림 수신 설정으로 이동하게 됩니다. 상단에 푸시 알림 모두 받기를 활성화 하면 소리와 진동으로 알림을 받을 수 있습니다. 목록을 살펴보면 블로그, 지식인, 네이버 페이 등 정말 다양한 분야에 대한 알림을 받을 수 있습니다. 아래로 내려 봅니다.

 

 

네이버 앱 날씨 속보 알림 설정

기상특보, 미세먼저, 눈비알림 등을 받을 수 있는 "날씨속보"를 활성화합니다.

 

 

오늘은 네이버 앱 날씨 위치 정보를 등록하고, 네이버 날씨 알림 설정 하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네이버 앱은 다양한 기능이 있기 때문에 꾸준히 사용하게 되는 것 같은데, 날씨 관련 기능도 유용한 기능중에 하나입니다.

 

2020/12/04 - [app & web/SNS info] - 네이버 qr체크인 간단하게 하는 방법이 궁금하다면

2020/07/24 - [app & web/web info] - 네이버 탈퇴후 재가입에 대해서 궁금하다면

2020/06/29 - [app & web/web info] - 네이버 쪽지 알림 설정하는 방법

댓글


맥북에어 15인치 출시일과 사전예약 정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