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pp & web/web info

네이버 탈퇴후 재가입에 대해서 궁금하다면

by 장✤ 2020. 7. 24.

네이버 탈퇴후 재가입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네이버는 최대 3개까지 계정을 만들 수 있습니다. 네이버는 국내 최대 검색 포털이며, 다양한 편의 기능이 있습니다. 그리고 네이버하면 생각나는 것이 네이버 블로그 및 카페입니다. 네이버 계정이 최대 3개까지 만들 수 있다는 것은 개인이 3개에 블로그를 만들어서 운영할 수 있다는 의미입니다.


네이버 탈퇴후재가입 썸넬


블로그 뿐만 아니라 네이버 이메일 계정은 신뢰성 있는 주소로 통영됩니다. 구글 이메일과는 달리 본인인증으로 만들 수 있는 계정이기 때문에 더 신뢰가 됩니다. 다양한 이유로 사용되며, 최대 3개 까지 만들 수 있기 때문에 네이버 탈퇴 후 재가입을 하곤 합니다. 



네이버 탈퇴후 재가입 주의사항

다양하게 사용되는 네이버 아이디 탈퇴 후 재가입을 하기 전어 네이버에서 공지한 내용을 잠깐 살펴보고 진행하겠습니다. 궁금하신 분들은 링크해 둘테니 들어가보셔도 좋을 겁니다.

네이버 탈퇴후재가입1


네이버 공지사항 "탈퇴후 재가입", 2020년 4월 10일 업데이트 내용입니다. 네이버 회원 탈퇴 시에는 "탈퇴 후에는 해당 아이디로 다시 가입할 수 없으며, 아이디와 데이터는 복구할 수 없습니다."라는 안내가 있습니다. 가입자는 해당 내용에 동의하고 탈퇴하는 것이기 때문에 탈퇴한 아이디는 다시 가입하거나 복구 할 수 없습니다.



네이버 탈퇴후 재가입하기

네이버 검색창에서 "네이버 탈퇴"를 검색합니다.

네이버 탈퇴후재가입2


그러면 제일 상단에 네이버 내정보 관리 링크가 나오게 됩니다. 하단에 "회원탈퇴"를 클릭합니다.



네이버 탈퇴후재가입3


탈퇴안내입니다. 여기서도 탈퇴한 아이디는 본인과 타인 모두 재사용 및 복구가 불가하다는 안내를 해주고 있습니다.


네이버 탈퇴후재가입4


스크롤을 조금 아래로 내려보면 이제 "탈퇴 후에도 게시판형 서비스에 등록한 게시물은 그대로 남아 있습니다."라는 안내가 나옵니다. 카페 탈퇴도 그렇듯이, 네이버 탈퇴 역시, 게시물은 그대로 남는다고 합니다. 따라서 탈퇴 전 비공개 혹은 삭제하는 것을 추천합니다. 게시판형 서비스는 위와 같습니다.



네이버 탈퇴후재가입5


안내사항을 모두 확인했으면, 동의란에 체크하고 탈퇴하면 됩니다. 만약 네이터 페이를 사용중이라면 약관해지에 대한 안내가 나오고 이를 클릭하고 진행하면 네이버 계정 탈퇴가 완료됩니다.



네이버 탈퇴후 재가입하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탈퇴는 간단하지만 이후에 복구가 안된다는 점, 동일한 아이디로 재가입은 불가능 하다는점 때문에 심사숙고할 필요가 있습니다. 네이버는 많이 사용되기 때문에 신중하게 이용하는 것이 바람직합니다.


댓글


맥북에어 15인치 출시일과 사전예약 정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