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pp & web/스마트폰 꿀팁

네이버 노래찾기 음으로 노래찾는 방법

by 장✤ 2021. 6. 29.

네이버 노래찾기 기능을 활용하면 음으로 손쉽게 노래 제목을 찾을 수 있습니다. 길을 가다가 마음에 드는 멜로디가 있어서 신경써서 들어보면, 언젠가 들어본 노래인 경험이 있을 겁니다. 그런데 노래 제목이 기억나지 않아 거슬리고, 짜증날 때가 있는데, 네이버 노래찾기를 활용하면 좋습니다.

 

네이버 노래찾기, 음으로 노래찾는 방법

네이버 노래찾기는 네이버 앱이 기본으로 제공하는 음성기능으로 사용할 수 있습니다. 네이버 앱은 다양한 편의 기능을 제공하기 때문에 설치해서 자주 이용하는 편입니다. 네이버 앱을 실행해줍니다.

 

네이버-그린닷-음성-기능-실행하기
네이버 앱 음성기능

네이버 앱을 실행하고 하단에 있는 초록색 아이콘(그린 닷)을 클릭합니다. 그러면 다양한 기능을 바로 선택할 수 있는데, 제일 위해 있는 "음성"을 클릭합니다.

 

네이버-음성기능-실행하고-음악선택하는-사진
네이버 음성 기능 실행하기

그러면 아래에 "듣고있어요"라는 팝업창과 왼쪽에 메뉴 아이콘이 나타나는데, 왼쪽 메뉴 아이콘을 클릭합니다. 그러면 음성 관련 기능 그린 닷으로 이동하게 되는데, 여기서 "음악"을 클릭합니다.

 

네이버-음으로-노래찾기-실행하는-사진
네이버 음으로 노래찾기

그럼 이제 제목을 알고 싶은 노래 소리가 들려오는 곳 근처에 스마트폰을 가져다 댑니다. "음악을 듣고 있어요", "분석 중입니다." 등이 나오는데, 분석이 잘 이루어지면 오른쪽 사진 처럼 노래 제목이 성공적으로 검색됩니다. 하이라이트 부분이 아니면 엉뚱한 노래가 검색되거나, 혹은 아예 검색이 되지 않을 수 있기 때문에 주의하셔야 합니다.

 

네이버 가사검색하기

노래를 듣고 지나가버려서 음으로 노래를 찾을 수 없을 때가 있습니다. 대신에 가사가 머리에 박혀있다면 가사를 검색해서 노래 제목을 찾을 수도 있습니다. 위에 음성으로 음악 찾기 밑에 있는 "가사로 찾기"로 가사를 검색할 수 있습니다.

 

네이버-가사로-노래-제목-찾는-방법
네이버 가사로 찾기

또는 "네이버 가사검색"을 검색하면 위와 같은 화면이 나오는데, 여기서도 동일합니다. "가사를 입력하세요" 부분에 생각나는 가사를 위 사진과 같이 입력하면 바로 노래 제목 및 가수 정보가 나타납니다. 음으로 찾는 방법은 현장에서 바로 해야 하고, 타이밍이 맞아야 해서 순간적으로 놓칠 수도 있기 때문에 네이버 가사검색 방법까지 숙지하고 있으면 놓치는 음악이 별로 없을 겁니다.

 

네이버 노래찾기, 음으로 노래찾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네이버 앱에 있는 그린닷을 클릭해서 손쉽게 검색할 수 있기 때문에, 노래 멜로디를 듣고, 제목을 찾지 못해 답답해하는 일이 별로 없을 것 같습니다. 새로 만나는 노래, 정말 내가 좋아하는 멜로디의 노래를 카페나 길거리에서 들었을 때도 활용할 수 있기 때문에 추천합니다.

 

2021.06.20 - [app & web/SNS info] - 네이버 쪽지 확인하는 방법 정리

 

네이버 쪽지 확인하는 방법 정리

네이버 앱을 통해 네이버 쪽지 확인하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볼까 합니다. 네이버는 우리나라 사람들이 자주 사용하는 검색 서비스 플랫폼입니다. 네이버는 유용한 기능들이 많은데, 저는 네이

platformstudio.tistory.com

 

댓글


맥북에어 15인치 출시일과 사전예약 정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