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pp & web/web info

네이버 퍼센트 계산기 및 각종 계산기에 대해서 알아보자

by 장✤ 2019. 10. 23.

안녕하세요. 플랫폼스튜디오입니다. 예전에 공학용 계산기를 이용해서 문제를 풀었던 기억이 있습니다. 사실 전공이 공과이면 거의 무조건 공학용 계산기를 사용하게 됩니다. 그런데 간단한 계속 조차 계산기의 도움을 받아서 풀어버리니깐 어느 순간 손으로 문제 푸는 것이 어려워졌습니다. 그래서 계산기가 없으면 스마트폰이나 인터넷 계산기를 이용하곤 했습니다. 네이버는 각종 계산기를 제공합니다.



네이버 퍼센트 계산기 및 각종 계산기에 대해서 살펴보는 시간을 가져 보도록 하겠습니다. 네이버 퍼센트 계산기를 네이버 검색창에 검색하는 것으로 확인할 수 있습니다.



네이버 퍼센트 계산기 

네이버 퍼센트 계산기를 네이버 검색창을 이용해서 검색해 보았습니다.



퍼센트 계산기는 4가지 계산방법이 있습니다. 위의 연한 글자로 예시가 나타나 있습니다. 첫 번째 계산이 전체값의 %가 얼마인지를 나타내는 겁니다.




10,000의 20%는 2,000원입니다. 위와 같이 %값이 얼마인지 확인하고 싶으면 숫자를 입력하고 계산 버튼을 클릭하면 됩니다.




두 번째는 퍼센트를 직접 확인하는 계산입니다. 10,000의 500은 퍼센트로 5%입니다. 숫자가 간단하기 때문에 암산으로도 가능하지만 복잡할 경우 유용하게 사용할 수 있을 겁니다.




세번째와 네번째 계산은 증가분가 감소분을 퍼센트로 확인할 수 있는 계산입니다. 네이버 퍼센트계산기를 이용하면 위와 같은 퍼센트 계산을 간단하게 할 수 있습니다. 계산 후 다른 계산을 하고 싶으면 초기화를 눌러서 값을 입력하시면 됩니다.




공학용계산기입니다. 손으로 풀기 힘든 공학적인 수식들을 손쉽게 계산할 수 있습니다. 물론 사전에 관련 수식에 대해서 알고 있어야 합니다.




학점계산기입니다. 학점의 최대치나 점수는 대학별로 다르기 때문에 맞춰서 입력하면 학점의 평균치를 계산할 수 있을 겁니다.




비만도 계산기입니다. 신장이나 체중, 나이 등을 입력하면 신체질량지수를 파악할 수 있다고 합니다.



오늘은 간단하게 네이버 퍼센트 계산기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별다른 프로그램없이 계산기를 이용할 수 있다는 점이 좋은 것 같습니다. 퍼센트 비율을 계산하는 퍼센트 계산은 일상생활에서 생각보다 많이 쓰이기 때문에 네이버 퍼센트 계산기를 적절하게 유용하면 큰 도움이 될거라고 생각합니다.

댓글


맥북에어 15인치 출시일과 사전예약 정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