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pp & web/SNS info

네이버 qr체크인 간단하게 하는 방법이 궁금하다면

by 장✤ 2020. 12. 4.

얼마전에 카카오톡 qr체크인하는 방법에 대해서 포스팅을 작성한 적이 있습니다. 오늘은 네이버 qr체크인입니다. 이것 역시 전자출입명부를 간단하게 할 수 있는 하나의 방법입니다. 코로나 때문에 사람들이 많이 방문하는 곳에서 결제하게 되면 대부분 전자출입명부를 어플로 체크하곤 합니다.


네이버 qr체크인 방법 썸넬


네이버 앱이 다운로드되어 있다면 정말 간단하게 체크인할 수 있습니다. 가게마다 체크인 하는 종류가 다른지는 모르겠지만 둘 다 알아둬서 나쁠건 없을 듯 합니다.



네이버 qr체크인 간단하게 하는 방법

네이버 카페 혹은 블로그, qr코드 등을 자주 사용하기 때문에 저는 네이버 앱으로 qr체크인하는 법을 소개하도록 하겠습니다. 우선 네이버 어플을 실행합니다.

네이버 qr체크인 방법1


좌측 상단에 메뉴 아이콘을 찾아 클릭합니다.



네이버 qr체크인 방법2


메일, 카페, 네이버 페이 등의 다양한 카테고리가 나타납니다. 우측 상단에 "QR체크인"을 클릭합니다. 사람들이 많이 모이는 시설에 입장할 때 사용하라는 권장문구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네이버 qr체크인 방법3


집합시설 출입을 위한 QR체크인 개인정보 동의란에 체크하고 확인합니다. 넘어가면 전화번호로 인증번호 메시지를 받을 수 있는데 인증합니다.



네이버 qr체크인 방법4


그러면 위와 같은 qr체크인 코드가 나타나며, 시설 담당자에게 스마트폰 화면을 보여주면 전자출입명부 체크가 완료됩니다.



카톡 혹은 네이버 중에서 자주 사용하는 플랫폼을 이용하면 될듯합니다. 매장마다 요구하는 플랫폼이 있는지는 모르겠지만 둘다 알아두면 좋을 듯 합니다.



댓글


맥북에어 15인치 출시일과 사전예약 정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