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번 여름은 장마가 엄청 길었습니다. 계속 내리는 비 때문에 많은 곳에서 수해피해를 받았습니다. 비가 내렸다가 안내리는 일이 계속 발생하자 점점 기상청을 신뢰하지 못하게 되었고, 최근에는 노르웨이 기상청 데이터가 정확하다면서 해당 사이트를 검색하는 분들도 많아졌습니다.
실제로 얼마전에 네이버 검색 순위에 "노르웨이 기상청"이라는 검색어가 높은 순위를 차지하는 일이 있었습니다. 그만큼 날씨의 변동이 심하고, 우리나라 기상청에 대한 신뢰가 낮다는 것을 보여줘서 조금 씁쓸하지만 저도 알아보게 되었습니다. 알아보니 노르웨이 기상청 어플이라고 따로 있었고, 저도 다운로드 해보았습니다.
노르웨이 기상청 어플
500만 명 이상이 다운르도 한 노르웨이 기상청 어플입니다. 영어로 되어 있어서 처음 사용하면 조금 불편할 수 있지만 다른 영어 날씨 앱보다는 사용하기 쉽다는 평이 있습니다.
만약 처음 설치할 때 위치 찾기를 하지 않았다면, 나중에 설정에서 "Location"에서 설정할 수 있습니다. 참고로 위와 같이 검은 화면이 나오는 것은 어두운모드를 적용했기 때문입니다.
Forecast에서 1시간 단위로 현재 위치에 날씨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화살표를 옆으로 넘기면 1시간 단위로 변경됩니다. 시간에 따른 하늘 상태가 변경되는 것이 개인적으로 재미있었습니다.
"Table"을 클릭하면 시간대 별로 날씨를 한눈에 확인할 수 있습니다. 오늘, 내일, 모레되는 시간 대 별 날씨, 기온 등을 체크할 수 있습니다. 그래프로 보면 좀 더 깔끔하게 비교 할 수 있습니다.
Map에서 원하는 지역을 위와 같이 검색하고, 날씨, 기온 등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아쉽지만 해당 지역을 클릭해도 세부적인 정보는 확인할 수 없습니다.
오늘은 노르웨이 기상청 어플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이제는 장마가 지나가고 조금 늦은 여름이 찾아온듯한 더위입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불안정하게 변화하는것이 날씨이기 때문에 조금이라도 정확한 날씨 어플이 있다면 한 번 쯤 사용해보는 것도 좋을 것 같습니다. 설정에서 알림등도 설정할 수 있으니 사용하고 싶으시면 사용하셔도 좋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