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리뷰 박스

가성비 끝판왕 다이소 스톱워치 사용법

by 장✤ 2022. 2. 28.

가성비 끝판왕 다이소 스톱워치 사용법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다이소 스톱워치는 5,000원리는 저렴한 가격에 시계기능과 스톱워치 기능을 제공합니다. 사실 인터넷 구매를 통해, 더 저렴한 스톱워치도 있겠지만, 배송비나, 기다리는 시간을 생각하면, 다이소 스톱워치가 좋습니다.

 

 

 

 

다이소 스톱워치 가격

다이소에서 제일 비싼 가격은 5,000원입니다. 다이소 스톱워치는 5,000원이기 때문에, 다이소 매장에서 제일 비싼 물건이라고 볼 수 있습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가까운 매장에서 구할 수 있고, 다른 스톱워치와 비교하면 그렇게 비싸지 않은 가격 덕분에 가성비 있는 스톱워치라고 생각합니다. 참고로 건전지는 AAA가 하나가 들어갑니다.

 

 

 

다이소 스톱워치 사용법

처음에 다이소 매장에 갔을 때, 스톱워치가 있는 곳을 몰라서 헤맸습니다. 사무용품이 있는 쪽에 있을 것 같았는데, 알고 보니깐, 시계 코너에 디지털탁상시계와 같이 배치되어 있었습니다. 매장별로 위치가 다를 수 있기 때문에, 저처럼 찾기 어려운 분들은 다이소 직원에게 문의하시는 것이 빠를겁니다.

 

다이소 스톱워치 구매
다이소 스톱워치

동봉된 다이소 스톱워치 사진입니다. 좌측에 작게 "AAA" 건전지가 사용된다는 표시가 있고, 건전지는 별도 구매해야 합니다. 집에 여분의 건전지가 있다면 상관없지만, 저는 혹시 몰라서, 다이소에 온 김에 구매했습니다. 참고로 10개입 AAA 건전지는 2,000원입니다. 뒷면에 간단한 사용법이 나와있습니다. 참고로 무음 기능은 없기 때문에, '삑삑'하는 소리가 나오는데, 조금 거슬릴 수도 있습니다.

 

다이소 스톱워치 사용법
다이소 스톱워치 사용법

총 6개의 버튼이 있으며, 각각의 버튼을 눌러서 시간 설정과 타이머 설정을 할 수 있습니다. 타이머는 1,2로 총 두 개의 타이머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위 사진은 <CLOCK>모드에 진입한 모습입니다.

 

시간 설정 방법

 

<MODE>를 눌러 CLOCK 모드로 진입합니다. 집입하자 마자 바로 <HOUR>를 누르면 시간을 변경할 수 있습니다. <HOUR> 버튼을 계속 누르면서 시간을 바꿀 수 있습니다. 동일한 방식으로 <MIN>버튼으로 '분'을 <SEC>버튼으로 '초'를 설정할 수 있습니다. 원하는 시간이 나올때 까지 각각의 버튼을 클릭하면 됩니다.

 

타이머 설정 방법

 

<MODE>를 클릭해서, <TIMER> 모드로 변경합니다. 타이머모드 초기 설정은 0:00입니다. 타이머 모드에서 <MIN>을 클릭해서 '분'을, <SEC>를 눌러서 '초'를 설정할 수 있습니다. 즉, 1분에서 0분으로 가는 타이머를 사용 할 수 있습니다. 만약 <HOUR>를 누르면, 타이머 2로 넘어갑니다. 아마 시간 단위로는 타이머를 사용할 일이 없기 때문에 그런 것 같습니다.

 

다이소 스톱워치 타이머 기능
다이소 스톱워치 타이머

0분에서 순차적으로 1분, 2분 식으로 카운트 기능을 사용하고 싶다면, 타이머 모드에서 바로 "START"를 누르면 시작됩니다. "STOP"으로 멈추고, "CLEAR"로 초기화할 수 있습니다.

 

다이소 스톱워치 사용설명서
다이소 스톱워치 사용설명서

 

가성비 끝판왕 다이소 스톱워치 사용법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본문에서 이야기 했지만, 무음 기능이 없기 때문에, 조용한 공간에서 사용하기 힘듭니다. 스톱워치를 세워둘 수도 있고, 뒷 면에 고리 같은게 있어서, 걸어둘 수도 있기 때문에, 보기 편한 위치에 놓고, 사용하시면 됩니다.

 

2022.01.28 - [리뷰 박스] - 가성비 좋은 다이소 아령 구매 후기

 

가성비 좋은 다이소 아령 구매 후기

다이소에서 아령을 구매했습니다. 아버지께서 요즘 근육이 많이 빠져서, 아령으로 팔 근육 운동을 하시려고 하셨습니다. 사실 3kg짜리 아령이 있었지만, 생각보다 아버지에겐 무거워서, 2kg짜리

platformstudio.tistory.com

 

댓글


맥북에어 15인치 출시일과 사전예약 정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