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영어시간/영어공부후기

단순히 앵무새가 되지 않는 영어 쉐도잉 공부법

by 장✤ 2019. 8. 17.

안녕하세요. 오늘은 영어 쉐도잉 공부법에 대해서 공유하려고 합니다. 쉐도잉은 영어 회화 공부에 많은 도움이 됩니다. 어떤 소스를 쉐도잉하느냐에 따라서 전반적인 영어 기초를 다질 수 있습니다. 쉐도잉이 가능한 소스로는 미드, 영어회화 책, 다양한 영어 문장등이 있습니다.



그런데 명확한 기준없이 그저 앵무새처럼 쉐도잉하게 된다면 영어 실력의 향상을 기대하기 어렵다고 합니다. 그래서 오늘은 단순히 앵무새가 되는 쉐도잉이 아닌 다른 방법에 대해서 소개하겠습니다.




앵무새처럼 쉐도잉하는 것은 1단계

앵무새처럼 그저 쉐도잉하는 것도 나름의 장점은 있습니다. 쉐도잉하는 것을 습관화할 수 있다는 점에서 초기에는 괜찮은 전략이라고 생각합니다. 어느정도 익숙해지고 나면 발음과 문장 구조 등도 생각하면 좋지만 처음부터 그러는 것은 쉽지 않습니다.

Photo by Bruno Nascimento on UnsplashPhoto by Bruno Nascimento on Unsplash


그래서 처음 쉐도잉을 하게된다면 앵무새처럼 쉐도잉하는 것은 그저 1단계이고 다음 단계가 있다는 것은 자각해야 합니다. 목표가 있고, 없고는 굉장한 차이를 불러오기 때문에 중요합니다.


그저 앵무새에서 암기하는 앵무새로

결국은 암기해야 합니다. 좋은 스크립트를 선택하고 이를 쉐도잉하면서 암기하는 것이 다음 단계로 넘어가는 과정입니다. 영어도 결국 운동과 같이 때문에 찢고 회복, 그리고 꾸준함이 필요합니다. 그 과정이 쉐도잉을 통한 암기라고 생각합니다. 꾸준함은 필수입니다.

암기의 기준은 한 스크립트를 처음부터 끝까지 막힘없이 말하는 겁니다. 그렇게 하려면 끊임없이 듣기 자기 입으로 뱉어봐야 합니다. 그 모든 과정이 영어회화 기초를 쌓는 과정이라고 볼 수 있습니다.


유용한 문장과 구조를 보고 넘어가자

이제는 유용한 문장과 구조를 한 번 슥 보고 넘어갑니다. 문법이나 구조에 너무 목메지 않고, 이런 부분이 있고, 이렇게 쓰이는 구나를 짚고 넘어가는 겁니다. 사실 이 과정은 혼자 공부하는 것보다 어느 정도 영어회화 기초가 있는 분들이랑 같이 공부한다면 시간을 크게 단축시킬 수 있습니다.

Photo by Priscilla Du Preez on UnsplashPhoto by Priscilla Du Preez on Unsplash

그래서 많은 분들이 영어회화 스터디를 추천하고 저도 추천하는 바입니다. 이렇게 쉐도잉으로 영어 공부하는 방법도 저는 스터디를 통해서 처음 알게 되었습니다.


아직 갈길이 너무 멀지만 먼저 가본 사람들의 발자취를 따라가는 만큼 효과를 볼 수 있다는 믿음을 가지고 열심히 해봐야 할 것 같습니다. 쉐도잉하는 것이 대해서 관심이 있는 분들에게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댓글


맥북에어 15인치 출시일과 사전예약 정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