두피열 내리는 법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열성 탈모라는 용어가 있습니다. 두피의 열이 오르고, 영양분이 제대로 공급이 되지 않아서 탈모가 진행되는 것을 뜻합니다. 이것은 체질과도 관련되어 있기 때문에 한 순간에 바꿀 수는 없습니다. 따라서 천천히 관리해주는 것이 포인트입니다.
두피열 왜 내려야 하는가
두피에 온도가 올라가면, 유수분의 밸런스가 파괴됩니다. 심하면 열성 탈모가 진행됩니다. 두피의 유분과 수분의 밸런스가 파괴 즉, 기름기와 수분의 밸런스가 파괴되면, 지루성 두피염, 두피염 등이 발생합니다. 또한 앞에서도 이야기 했듯이 두피 온도가 과하게 올라가면, 혈액 순환의 불균형이 발생하게 되고, 원활하게 영양분 공급이 이루어지지 않게 됩니다. 이러한 점을 방지하기 위해서 두피열이 높다면 낮춰주는 것이 좋다고 합니다.
두피열 내리는법, 기능성 화장품 활용
두피열 낮추는 방법으로 기능성 화장품을 사용하는 방법이 있습니다. 두피열 낮추는 스프레이나, 영양분을 공급하기 위한 화장품입니다. 특정 용액을 뿌리면, 청량감이 들면서, 시원해집니다. 제가 현재 사용하고 있는 닥터 모리엔 역시 두피 열을 낮추는데 도움이 되는 기능성 화장품입니다.
닥터 모리엔은 위 사진과 같이 두피에 뿌리는 기능성 화장품입니다. 닥터 모리엔을 두피에 뿌린 후, 마사지 해주면, 해당 부위가 시원해집니다. 시원해짐과 동시에 청량감도 들기 때문에 만족하고 있습니다. 가격이나 후기는 이전 포스팅에서 다룬 적이 있기 때문에 참고하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2022.06.02 - [리뷰 박스] - 닥터 모리엔 후기 일주일간 사용해본 소감
두피열 내리는법, 식단관리
식단이나 생활습관을 정상적으로 돌리는 것, 역시 두피열 내리리는 법 중에 하나입니다. 식습관의 밸런스가 파괴되어 불균형적인 영양분이 공급되고, 스트레스 수치 등이 올라가면 자연스럽게 두피열이 올라가고, 탈모가 발생하게 될 겁니다. 또한 햇볕을 쬐는 행위는 좋지만, 직접적인 자외선 노출은 피부에 좋지 않기 때문에 적당히 쬐는 것이 좋다고 합니다.
두피열 내리는법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닥터 모리엔 같은 기능성 화장품을 이용하면서, 식단 관리해주는 것이 가장 일반적인 방법이지 않나 생각합니다. 여기서 전문적인 관리를 하고 싶다면, 열성 탈모를 전문으로 하는 양/한의원에 가서 진단받는 것을 추천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