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pp & web/web info

멀티트위치 사용하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자

by 장✤ 2020. 2. 17.

오늘은 멀티트위치 사용방법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트위치는 인터넷 방송 플랫폼으로 주로 게임 방송 위주에 게임을 진행하는 스트리머들이 많이 있습니다. 외국기업이라 그런지 접근성이 아프리카보다 힘든부분이 조금 있는 것 같습니다만 다양한 편의 기능이 있습니다. 



얼마전에 제가 좋아하는 스트리머 분들이 합방을 하셨습니다. 합방은 합동 방송으로 평소에는 개인방송을 하는 스트리머가 다른 분과 함께 방송을 진행하는 것을 말합니다. 한 스트리머의 화면을 봐도 재밌지만 두 사람이상의 스트리머 화면을 동시에 볼 수 있다면 재미가 배가 될 겁니다. 이를 도와주는 사이트가 있습니다.



멀티트위치 사용하기

멀티트위치는 말그대로 한 화면에 두 개 이상의 스트리머 화면을 볼 수 있게 도와주는 사이트입니다.(멀티트위치 바로가기)



멀티트위치 사이트에 접속하면 바로 검은색 화면으로 위와 같은 화면이 나오게 됩니다. 처음 멀티트위치를 사용하면 조금 헷갈리 수도 있습니다. 멀티트위치는 스트리머 아이디를 링크 뒤에 붙이면 된다고 합니다.




트위치 방송에 들어가보면 위와 같이 해당 스트리머의 아이디가 주소로 표시되어 있는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2개의 트위치화면으로 나눠보려면 각각 스트리머의 아이디가 필요합니다.




위와 같이 "/"를 기준으로 두 개의 트위치 스트리머 아이디를 입력하고 엔터를 눌러봅니다.




멀티트위치 화면으로 두 개의 방송 화면을 띄어 놓은 화면입니다. 채팅창 같은 경우에는 우측 상단에서 클릭할 수 있습니다. 듣기로는 최대 20개 화면까지도 분할해서 볼 수 있다고 합니다. 다만 그렇게 까지 할 경우에는 PC에 무리가 갈 수 있으니 추천하지 않습니다.




멀티트위치화면을 볼 수 있는 또 다른 사이트입니다.(MULTISTRE바로가기) 위 사이트의 장점은 굳이 주소창에 아이디를 입력하지 않아도 된다는 점입니다. "Stream 1"에 아이디를 입력하고 두 번째 아이디를 입력하고 나면 분할 종류도 선택할 수 있습니다.



오늘은 멀티트위치 화면을 볼 수 있는 사이트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해당 스트리머의 아이디를 입력하는 것만으로 간편하게 볼 수 있습니다. 주로 합방을 할 때나 보고 싶은 방송이 여러가지 일 때 유용하게 사용할 수 있는 사이트입니다.



댓글


맥북에어 15인치 출시일과 사전예약 정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