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지외반증 수술비용은 한쪽 발 200~300만 원, 양쪽 발은 500만 원 정도라고 합니다. 자신의 무지외반증 정도로 따라 수술 방식 및 치료가 다릅니다. 증상이 심하다면, 교정기로는 교정이 불가능하기 때문에, 담당 의사와의 상담 후, 수술 혹은 교정 등으로 방향을 정해야 합니다.
무지외반증 수술비용 보험처리 여부
무지외반증 수술은 비급여수술이라고 합니다. 다른 수술도 그렇지만, 병원마다 수술비는 상이합니다. 위에서 잠깐 언급했듯이, 한쪽 발은 300만 원(이보다 저렴한 곳도 있음), 양쪽 발을 동시에 하면 500만 원 정도라고 합니다. 무지외반증은 다행히 실비를 받을 수 있다고 합니다. 그러나 내가 가입한 보험 상품에 따라 보장하는 수술비가 다르기 때문에, 자신의 보험 증권 및 약관을 잘 확인하셔야 합니다.
무지외반증 수술 종류
무지외반증 수술 비용이 만만치 않아서, 어떻게 수술이 진행되는지 알아보았습니다. 크게 두 가지로 나눌 수 있는데, 전통적인 절개법과 최소침습수술(MIS)입니다.
- 전통적인 절개법
- 이전부터 시행되었던, 절개법으로, 시야 확보를 위해 절개(약 5cm 정도)를 크게 하고 수술을 진행하는 방식입니다.
- 만약 무지외반증이 정말 심하게, 진행되었다면, 이 전통적인 절개법으로 시야를 확보한 후, 수술을 진행한다고 합니다.
- 절개를 크게 하고, 뼈를 깎아내기 때문에, 흉터가 생길 수도 있고, 회복 속도가 더딥니다.
- 회복기간이 길어 입원하면 3주 이상 할 수도 있다고 합니다.
- 최소침습 수술(MIS)
- 발에 3~4군데 정도에 미세한 구멍을 냅니다.(최소 절개)
- MIS 전용 기구를 이용해서 미세하게 절개한 후, 뼈를 교정하기 때문에, 통증도 적습니다.
- 최소 절개인 만큼, 흉터가 적으며, 회복 속도도 빠릅니다.
- 1주 후에 퇴원이 가능하며, 2~3달 후면 편안한 신발을 착용할 수 있다고 합니다.
무지외반증 수술을 고려할 때, 비용도 비용이지만, 수술 후에 생기는 후유증이나, 흉터 등을 고민하실 겁니다. 최소침습 수술 같은 경우에는 최소로 절개한 후, 뼈를 교정하는 것이기 때문에, 흉터도 적고, 회복 속도도 빠르기 때문에, 이러한 고민을 가지시는 분들에게 추천합니다. 다만, 증상이 너무 심할 경우, 최소침습 수술로는 시야 확보가 어려워, 전통적인 절개법으로 수술해야 하는 경우도 있다고 하니, 이 부분은 담당의사와 상담하시는 것을 추천합니다.
무지외반증 교정과 수술
무지외반증은 한 번 진행되면, 계속해서 진행되는 질환이라고 합니다. 그렇게 급하게 수술 날짜를 잡지 않아도 되지만, 만약 고통이 심하다면 빠르게 상담을 받아야 합니다. 만약 그대로 두고, 증상이 악화되면, 위에서 언급했듯이, 최소침습수술로는 진행할 수 없어질지도 모릅니다. 대부분 무지외반증 교정이라고 하면, 치료보다는 통증 완화에 집중되어 있다고 하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오늘은 무지외반증 수술비용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금액이 금액인 만큼, 실비보험에 가입되어 있다면, 보험 상담사에게 미리 전화해서 얼마까지 실비를 받을 수 있는지 물어보는 것도 좋을 것 같습니다.
2022.02.08 - [일상 꿀팁 정보] - 무지외반증 증상 및 원인에 대해서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