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일상 꿀팁 정보

벽걸이 에어컨 이전 설치비용 및 후기 정리

by 장✤ 2021. 7. 15.

LG 벽걸이 에어컨 이전 설치를 하게 되었습니다. 바로 옆방으로 이전 설치하는 것이고, 벽걸이 에어컨이기 때문에 20만 원 정도를 예상했습니다. 사실 지역 별로, 설치 장소에 따라서, 금액이 다른 것으로 알고 있는데, 제가 느낀 벽걸이 에어컨 이전 설치비용 및 후기를 정리하겠습니다.

 

벽걸이 에어컨 이전 설치 예약일 선택

사용중인 에어컨은 벽걸이 에어컨입니다. LG에서 구매한 에어컨이기 때문에, LG AS 센터에 먼저 들어가서 예약날짜를 한 번 잡아보려고 접속했습니다. 정확한 AS 예약 접수를 위해서 기기의 모델명 등을 입력해야 했습니다. 참고로 LG 벽걸이 에어컨은 옆면에 에너지 등급 및 제품 사양이나 모델 명이 나와 있습니다.

 

에어컨-모델명-확인하는-방법
에어컨 모델명 확인

에어컨 옆면을 보면 위와 같이 모델명을 확인할 수 있고, LG AS센터 사이트에 접속하면, 개인정보 및 모델명, 서비스 종류 등을 선택하면 예약 일자를 최종적으로 확인할 수 있습니다.

 

LG-서비스-센터-예약일-확인
LG 서비스 센터 예약일

현재 포스팅을 하고 있는 날짜는 15일인데, 제일 빠른 예약일이 27일입니다. 아무래도 여름이 본격적으로 시작하면서 많은 사람들이 예약을 잡는 것 같습니다. 예약일이 너무 오래 걸려서 인터넷 검색을 통해 집 주변에 있는 에어컨 설치 전문점에 전화를 했습니다. 이곳 역시도 최소 7일 ~ 14일 정도 걸렸기에 2~3군데 더 전화를 돌려서 빠른 시일내에 설치할 수 있는 전문점을 찾게 되었습니다.

 

벽걸이 에어컨 이전 설치 비용 및 후기

벽걸이 에어컨 기준으로 바로 옆방으로 이동하게 되었기 때문에 현금으로는 14만원이라는 비교적 싼 가격에 이전 설치가 가능했습니다. 카드로 하면 부가세 10%가 더해져 15만 4000원이라는 금액으로 성공적으로 벽결어 에어컨 이전 설치가 가능했습니다.

 

에어컨-이전-설치-연결한-사진
에어컨 이전 설치 완료

에어컨을 설치하려면 벽에 구멍을 뚫어야 합니다. 외부에 설치한 실외기와 연결하기 위해서 어쩔 수 없었는데, 구멍을 뚫을 때, 소음이 굉장히 크기 때문에 주의하셔야 합니다. 이전 설치를 할 때, 가스가 새거나 해서 에어컨 바람이 시원하지 않은 경우도 있다고 했는데, 다행히 무사히 설치되었습니다. 이런 것 때문에 미리 에어컨을 가동해 보고 문제가 있는지 먼저 확인한 후, 이전 설치하는 것을 추천합니다.

 

벽걸이 에어컨 이전 설치 비용 및 후기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에어컨 호스 길이, 설치 장소 등에 따라서 비용 차이가 있지만, 벽걸이 에어컨은 아무리 많이 나오더라도 20만원이 넘지 않는다고 합니다. 여름이기 때문에 예약 접수가 많아 예약일이 늦어질 수 있는데, 이 부분은 최대한 빠르게 예약하는 것 말고는 별다른 방법이 없을 것 같습니다.

댓글


맥북에어 15인치 출시일과 사전예약 정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