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일상 꿀팁 정보

부산대 맞춤법 검사기 링크 바로가기 정리

by 장✤ 2023. 2. 15.

부산대 맞춤법 검사기 링크 바로가기에 대해서 정리해보려고 합니다. 오늘 소개할 맞춤법 검사기는 부산대학교와 나라인포테크라는 회사에서 만들었다고 합니다. 그래서 그런지, 국립국어원 맞춤법 검사기 혹은 부산대 맞춤법 검사기라고 불립니다.

 

 

 

부산대 맞춤법 검사기 링크

맞춤법 검사기는 꽤 많습니다. 네이버 맞춤법 검사기, 사람인 맞춤법 검사기 등 다양합니다. 네이버 맞춤법 검사기는 한 번에 검사할 수 있는 글자수가 500자로 적습니다. 다른 맞춤법 검사기 역시, 검사하는 글자수가 많아지면 잘리거나 하는 현상이 있다고 합니다. 그런 오류를 피하기 위해서 부산대 맞춤법 검사기를 사용하는 분들이 꽤 있습니다. 본문에 있는 링크에 접속할 수 있습니다. (바로가기)

 

맞춤법 검사기 사용방법

링크로 사이트에 접속하거나, '부산대 맞춤법'를 검색해서 접속할 수 있습니다. 그러면 '한국어 맞춤법/문법 검사기'라는 타이틀의 심플한 검사기 페이지에 접속할 수 있습니다.

 

부산대 맞춤법 검사기 사용
맞춤법 검사기

위 사진과 같이 검사할 내용을 붙여넣기 합니다. 제한이 얼마나 있을지 모르겠지만, 숫자로 표시되어 있지 않기 때문에 꽤 많은 양의 글을 한 번에 검사할 수 있을 것 같습니다. 상단에 있는 '검사하기'를 클릭합니다.

 

맞춤법 검사 교정 내용
교정 내용

그러면 글자수와 교정 내용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일반적인 맞춤법 검사기는 간단하게 교정 내용을 알려주고, 교정해줍니다. 그런데 이 맞춤법 검사기는 생각보다 자세하게 교정 내용을 알려줍니다. '도움말', '의견' 등으로 알려주는데, 정말 맞춤법에 대해서 알려준다는 느낌이 들어서 놀랐습니다.

 

무료 맞춤법 검사기

무료로 사용할 수 있는 맞춤법 검사기입니다. 단, 개인 및 학생에게 무료로 제공된다고 합니다. 이를 상업적으로 사용할 경우에는 결제를 하거나, 만든 회사측에 문의해야 한다고 합니다. 맞춤법 대해 더 세부적으로 알고 싶은 분들에게 추천하는 검사기입니다. 이외에도 본문에서 이야기 했던것 처럼 네이버, 다음, 사람인 맞춤법 검사기 등이 있으니 취향에 맞게 사용하시면 됩니다.

 

부산대 맞춤법 검사기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대부분의 맞춤법 검사기가 그렇듯이 무료로 사용할 수 있습니다. 다른 맞춤법 검사기와 비교해서 조금 더 세세한 맞춤법을 공부할 수 있는 프로그램입니다. 또 하나의 장점은 길이 제한이 딱히 없는 것으로 보인다는 겁니다. 따라서, 한 번에 많은 양의 글자수를 검색하는데 좋습니다.

 

2022.12.17 - [일상 꿀팁 정보] - 사람인 맞춤법검사기 활용하는 방법 정리

 

사람인 맞춤법검사기 활용하는 방법 정리

사람인 맞춤법검사기 활용방법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맞춤법은 중요하지만, 은근히 신경써서 글을 쓰는 것은 또 어렵습니다. 알게 모르게 틀릴 때가 있고, 애매한 것들도 많기 때문입니다.

platformstudio.tistory.com

 

댓글


맥북에어 15인치 출시일과 사전예약 정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