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플랫폼스튜디오입니다. 오늘은 블로그와 키워드 전략에 대해서 이야기해보려고 합니다. 수익형 블로그를 운영하거나, 일상 블로그를 운영하면 제일 많이 신경쓰이는 것 중에 하나가 바로 방문자 수 입니다. 플랫폼스튜디오는 포스팅을 발행한 글 수가 100개 넘어가지만 아직 방문자 수가 얼마 없는 소규모 블로그입니다. 언젠가는 빛을 발하기를 바라며 여러가지 시도를 하고 있는 중입니다. 저처럼 소규모 블로그를 운영하시는 분들이라면 블로그와 키워드가 중요한 관계가 있다는 것을 알고 계실 겁니다.
키워드는 방문자 수와 관계가 있기 때문에 이에 대해 알아둘 필요가 있습니다. 그래서 오늘은 블로그 키워드 전략으로 블로그를 성장시키는 방법에 대해서 이야기해보려고 합니다.
블로그 초기에 세워두면 좋은 키워드 전략
블로그 초기에는 유명한 키워드를 선점하는 것은 좋지 않습니다. 유명한 키워드는 아무리 애드센스 측면에서 단가가 좋고 높은 방문자 수를 끌어모은다고 해도 경쟁에서 이기기 힘들기 때문에 피하는 것이 좋습니다. 그래서 블로그 초기에는 한달 방문자 수 3000~4000정도 되는 비교적 경쟁이 덜하는 키워드를 이용해서 포스팅을 작성하는 것이 유리합니다.
네이버 키워드 도구
예전에 애드센스 관련 서적에서 얻은 블로그 팁입니다. 그 저자는 약과 관련된 키워드가 많은 사람들이 찾지는 않지만 꾸준하게 찾는 키워드 였다고 합니다. 블로그 초기에는 이러한 키워드를 하나 하나 늘려나가는 것이 중요하다고 합니다.
키워드를 선정했다면 꾸준한 글쓰기를 목표로 하자
키워드를 선정했다면 이제 중요한 것은 꾸준함입니다. 1일 1포스팅으로 그 키워드와 관련있는 글을 작성해야 노출이 잘되게 됩니다. 저는 블로그를 처음 시작할 때 스마트메이커라는 키워드로 큰 도움을 받았습니다. 초기 뿐만아니라 현재에도 주력 키워드로 사용되고 있습니다. 이렇게 될 수 있었던 이유는 꾸준히 글을 작성했기 때문이라고 생각합니다.
블로그 초기에는 애드센스 승인을 위해서 스마트메이커와 관련된 포스팅을 계속해서 작성했었습니다. 이것이 최종적으로 애드센스 승인에도 도움이 되었다고 생각합니다. 그리고 아직까지도 플랫폼스튜디오의 꽤 높은 키워드를 차지하고 있습니다.
꾸준한 키워드와 이전 글 넣기를 이용하자
꾸준한 키워드로 포스팅을 했다면 티스토리 플러그인의 이전 글 넣기가 빛을 발휘하게 됩니다. 해당 키워드에 대한 포스팅 한 개를 읽고 더 정도를 얻고 싶은 사람이 이전 글 넣기를 이용해서 넣은 링크를 통해서 나의 블로그를 계속 방문하게 됩니다. 이는 꾸준한 키워드 포스팅을 통한 가장 큰 장점이라고 볼 수 있습니다.
오늘은 블로그 키워드 전략으로 꾸준히 블로그를 성장시키는 방법에 대해서 이야기해보았습니다. 키워드라는 것이 굉장히 매력적이어서 실시간 키워드를 포스팅할 수도 있지만 장기적으로는 좋지 않다는 것과, 블로그 글쓰기 실력이 없다면 작성하기 어렵다는 점에서 추천하지는 않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