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인터넷마케팅/블로그 팁

빙 웹마스터 도구로 SEO 최적화하는 방법

by 장✤ 2021. 7. 18.

빙 웹마스터 도구를 활용하면 SEO 최적화하는데 도움이 됩니다. 워드프레스를 사용하는 분들은  yoast seo라는 검색 엔진 최적화 플러그인을 많이 사용하실 겁니다. 글을 작성할 때 세세한 부분을 캐치해서 알려주는데, 개인적ㅇ로는 영어에 최적화되어 있는 점이 조금 아쉽습니다.

 

구글 SEO를 최소한의 글쓰기 방법

구글이 세계적으로 가장 유명한 검색 엔진이라는 것은 누구나 인정할 겁니다. 구글 SEO 글쓰기라는 것은 티스토리 블로그를 하시는 분들이 많이 들어보셨을 건데, 구글에 보다 더 노출되는 글쓰기인데, 막상 뚜껑을 열어보면 그렇게 어렵지 않은 부분입니다.

  • 디스크립션 150자 작성하기
  • 사진 alt 태그 입력하기
  • H1 제목, 본문 H2, H3 태그 사용하기
  • 사진은 최소한으로 꼭 필요한 것만 작성 >> 페이지 로드 속도에 영향을 줌
  • 사용자가 원하는 정보를 조리있게 정리

마지막 5번째는 사실 글쓰기 능력과 상관이 있고, 종착역이 보이지 않는 열차를 운영하는 느낌이지만 나머지는 조금만 익숙해지면 습관화 시킬 수 있는 글쓰기 입니다. 디스크립션은 해당 글이 어떤 내용을 담고 있는지 간단하게 소개하는 글인데, 구글은 약 150자 이내의 디스크립션 문장이 있는 것을 선호한다고 합니다.

 

구글은 사진을 너무 많이 넣는 것을 선호하지 않는데, 사진을 너무 많이 넣으면 페이지 로드 속도가 떨어지기 때문입니다. 구글은 전 세계적으로 많은 사람들이 이용하는데, 인터넷 통신 상황은 나라 마다 다르기 때문에, 가벼울 수록 선호됩니다. 이러한 부분 때문에 사진은 적을 수록 좋고, 또한 사진을 넣는다면 꼭 alt 태그를 입력하는 것이 좋습니다.

 

그런데 내가 구글 SEO에 맞춰서 글을 써도 바로 구글 노출 및 유입이 발생하지는 않으며, 이런 상황이 계속되면 정말 내가 제대로 글을 작성하고 있는지 걱정될 때가 있습니다. 이런 분들을 위해서 빙 웹마스터 도구를 소개해볼까 합니다. 다만 빙 역시 구글 최적화는 아니기 때문에 어느 정도 참고만 하는 것을 추천합니다.

 

빙 웹마스터 도구 SEO 분석하기

구글 서치 콘솔을 사용한다면 구글 이메일로 로그인하면 자동으로 빙 웹마스터도구 사용이 가능합니다. 구글 서치 콘솔에 등록한 사이트를 바로 가져올 수 있기 때문에 편리합니다.

 

빙-웹마스터도구-들어가기
빙 웹마스터도구

구글 서치 콘솔에 등록되어 있는 사이트를 빙 웹마스터도구에 연동하면 바로 위와 같은 화면이 나오는데, URP검사를 클릭해서 내가 작성한 글이 SEO최적화가 되어 있는지 확인할 수 있습니다.

 

빙-웹마스터도구-라이브-URL-검사하기
빙 웹마스터도구 URL검사

검사를 원하는 페이지의 주소를 입력하고 검사 버튼을 클릭합니다. 그리고 "라이브 URL"을 클릭하면 해당 페이지의 SEO 상태를 확인할 수 있는데, 문제가 없다면 위와 같이 "SEO 문제가 없습니다."라고 나옵니다. 만약 문제가 있을 경우에는 클릭해서 확인할 수 있으며, 코드 문제라면 어떤 코드에서 문제가 있는지 대략적으로 확인할 수 있습니다.

 

빙 웹마스터 도구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앞에서도 이야기 했지만 절대적으로 신뢰할 필요는 없습니다. 빙에서 관리하는 웹마스터도구 이기 때문에 100% 최적화되어 있는 것은 아니기 때문에 참고정도만 하면 됩니다. 더 중요한 것은 이러한 구글 SEO 글쓰기에 대한 정보를 확인하고 글을 꾸준히 작성하는 것이라고 합니다.

댓글


맥북에어 15인치 출시일과 사전예약 정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