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 헬스 앱을 사용하면 걸음수를 측정할 수 있습니다. 삼성 헬스는 건강과 관련된 다양한 기능을 지원하는데 대표적인 기능이 만보기 기능입니다. 걸음수, 킬로미터, 칼로리 등을 통계적으로 알려줍니다. 따라서 단순 걸음수 파악보다는 더 많은 정보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삼성 헬 스 걸음수 사용
삼성 헬스 앱을 실행해서 권한 동의를 하면 바로 사용할 수 있습니다. 권한 동의를 하면 자동으로 걸음수가 측정되며, 이후에는 앱을 별도로 실행하지 않아도 됩니다. 본인의 운동 시간이 끝나면 결과를 자동으로 보여주는 것이 개인적으로 신기했습니다.
위와 같은 방식으로 삼성 헬스 앱을 찾거나, 검색을 통해서 삼성 헬스 앱을 실행합니다. 앞에서도 설명했지만 처음 실행하면, 권한 동의를 해야 합니다.
삼성 헬스 앱 메인 화면입니다. 걸음수, 칼로리, 수면 등, 헬스 관련 특정치를 한 눈에 확인할 수 있습니다. "일일활동"을 클릭하면, 지난 날에 활동했던 걸음수, 활동시간, 활동 칼로리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만약 운동을 전문적으로 할 계획이 있다면 위와 같이 삼성 헬스 앱을 활용해보는 것도 좋을 것 같습니다.
걸음수 알려주는 토스 만보기
저는 지금까지 토스 만보기로 걸음수를 측정했었습니다. 만보기 미션 까지 하면 하루 최대140원까지 적립 가능하며, 토스로 결제할 때 포인트로 사용가능하기 때문입니다. 물론 포인트를 쌓는 행위 자체가 일종의 만족감을 주어서 걷는 것에 대한 동기도 주었습니다. 그러나 토스 만보기는 걸음수만 알려줄 뿐입니다.
만약 건강 혹은 다이어트가 목표라면 위와 같이 걸음수, 시간, 칼로리 등을 자동으로 계산해주는 삼성 앱이 더 좋을 수도 있습니다. 물론 토스 만보기와 삼성 헬스 걸음수 기능을 동시에 사용해도 됩니다. 저 역시 그렇게 사용하고 있습니다.
2022.05.10 - [app & web/app 추천] - 토스 만보기 미션으로 하루 100원 적립하기
삼성 헬스 걸음수 사용하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여름이 다가오고 있기 때문에 점점 많은 분들이 다이어트에 관심을 가지기 시작했습니다. 꼭 다이어트 뿐만이 아니라, 건강을 위한 걷기도 좋다고 생각합니다. 매일 목표를 선정해서 조금씩이라도 걸어보면 어떨까 생각해봅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