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모바일게임/서머너즈워

서머너즈워 죽음의 던전(죽던) 12층 덱 소개

by 장✤ 2020. 8. 10.

서머너즈워 대규모 패치 이후, 많은 분들이 12층 무전복에 도전하고 있습니다. 그도 그럴것이 12층은 6성 확정이고, 에너지 차이도 8에서 9로 1개 차이 밖에 나지 않기 때문입니다. 거던이나 용던 같은 경우에는 생각보다 난이도가 있어서 꽤 고전을 하는 분들도 있지만 생각보다 죽던 12층은 어렵지 않다는 의견입니다.


서머 죽던 덱 소개 썸넬


그런데 저같은 경우는 기존 차부덱으로도 전복이 심하게 나서 공카 검색 및 다양한 시도를 해보았습니다. 그러던 중에 최대한 전복이 적게 나타난 덱을 찾게 되어서 포스팅해보려고 합니다. 해당 덱은 단순 예시이며, 룬작, 명작 등에 따라 다를 수 있습니다.



전복이 났던 기존 죽던 12층 덱

만약 스펙이 된다면 기존 차부덱으로도 충분히 죽던을 클리어할 수 있겠지만 저같은 경우에는 전복이 심하게 발생했습니다.


서머 죽던 덱 소개1


원래 10층은 저기서 불하르퓨를 빼고, 빛챠등을 넣어서 딜로 빠르게 클리어하는 덱이었지만 12층이 되면서 빛챠를 빼고, 불하르퓨를 넣어보았습니다. 처음에는 클리어하는듯 했지만 계속 돌려보니 10에 6~7번은 전복이 나오는 듯한 느낌이어서 다른 덱을 찾게 되었습니다.



서머너즈워 죽던 12층 덱 추천

여러 공략들을 보고, 도전해보면서 찾게 된 덱입니다.

서머 죽던 덱 소개2


제가 현재 돌고 있는 죽던 12층 덱입니다. 불챠, 빛페퀸, 불이누, 풍팬더, 물부입니다. 해당 덱은 무전복 덱은 아닙니다. 하지만 제가 가진 덱중에서 가장 안정적으로 죽던을 돌 수 있는 덱이었습니다.



서머 죽던 덱 소개3


클리어 타임입니다. 1분 30~ 2분 초반 걸리는 덱입니다. 구속된 영혼부터 공격합니다. 참고로 명작은 빛, 암은 전혀 안되어 있고, 풍 조금 그리고 나머지는 거의 풀명작입니다. 덱을 보면 불이누 협공과 풍팬더 반격으로 보스에게 꽤 많은 타격을 가할 수 있습니다. 차부는 말할 필요도 없습니다.



서머 죽던 덱 소개4


저는 불이누가 2개 있습니다. 사용된 불이누는 체작한 불이누입니다. 폭주, 6번에 체력% 룬을 넣어서 딜이 아닌 체력을 우선시 했습니다. 공치체로 어느정도 생명력을 유지하면서 협공과 딜을 넣어주는 불이누가 굉장히 좋습니다. 만약 불이누 룬이 조금 모자라다면 위와 같이 체작을 해도 좋을 것 같습니다. 참고로 불챠와 물부 체력을 조금 더 챙겨주는 것이 전복을 줄이는 지름길입니다. 아티팩트 등으로 체력을 올려주면 안정성이 올라갑니다.



서머 죽던 덱 소개5


만약 풍팬더가 없다면 보급형 불팬더를 사용하셔도 클리어됩니다. 제 불웅묘는 룬도 좋지 않고, 노스작 상태였습니다. 위 덱으로 죽던 클리어가 가능했습니다. 게다가 리더 스킬로 방어력 33% 증가 효과도 있기 때문에 딜러들이 물몸이라면 위와 같이 덱을 구성해서 클리어 해도 좋을 것 같습니다.



서머너즈워 죽던 12층 덱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어디까지나 덱 소개이기 때문에 참고 정도만 하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자신의 몬스터 구성에 따라서 덱은 계속 달라지기 때문입니다.

댓글


맥북에어 15인치 출시일과 사전예약 정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