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스마트메이커

스마트메이커로 만든 어플에 대해서 알아보자

by 장✤ 2019. 5. 19.

안녕하세요. 플랫폼스튜디오입니다. 스마트메이커는 코딩없이 어플 플랫폼을 만들 수 있는 저작도구입니다. 단순 교육을 위한 라이선스는 무료이기 때문에 결제하지 않아도 되지만 사업에 이용하려면 유료 라이선스를 구매해야 제약이 없습니다. 스마트메이커를 이용해서 만들 수 있는 것과 없는 것이 있습니다.



그래서 오늘은 스마트메이커로 만든 어플들을 살펴보고 어떤 어플을 만들 수 있는지, 어떤 어플들이 스마트메이커를 이용해서 시중에 존재하는지에 대해서 살펴보려고 합니다.




스마트메이커 홈페이지에서 확인가능한 어플들

스마트메이커 공식 홈페이지에서 스마트메이커를 활용해서 만든 어플에 대한 정보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위 사진과 같이 다양한 어플이 스마트메이커로 만들어졌다는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스크롤을 내리면 더 다양한 어플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학습관련 어플도 존재하기 때문에 만들고 싶은 어플이 있다면 참고하셔도 좋을 것 같습니다. 퀴즈 어플 같은 것도 만들 수 있기 때문에 응용이 가능할 것 같습니다.




인사관리 및 기업에서 유용한 어플 또한 스마트메이커를 이용해서 만들어진 사례가 있다고 합니다.



스마트메이커 ebook교재를 통한 어플 살펴보기

스마트메이커 네이버 카페에서는 스마트메이커를 이용해서 만들 수 있는 어플을 설명하는 ebook을 별도로 판매하고 있습니다.  아래 주소를 통해서 접속할 수 있습니다.



그렇게 비싸지 않은 가격에 제공하고 있기 때문에 스마트메이커에 대한 관심이 있으신 분들은 만들고 싶은 어플을 고르고 구매하셔도 좋을 것 같습니다.



스마트메이커 제작 전문가에게 의뢰해보기

스마트메이커 역시 전문적으로 제작해주는 분들이 존재합니다. 스마트메이커 카페에 공식으로 문의하셔도 되고 자체적으로 의뢰를 받으시는 분들도 계십니다.


위의 그린플럼이라는 분도 그중에 한 분입니다. 스마트메이커를 이용한 어플을 유료로 제공하고 있기 때문에 관심이 있다면 한 번 찾아보시기 바랍니다.



오늘은 스마트메이커로 만든 어플에 대해서 알아보는 시간을 가졌습니다. 스마트메이커는 데이터를 저장하고 불러오는 기능, 언어 번역 기능이 뛰어나기 때문에 이와 관련된 어플이 만들기 좋다고 생각합니다. 만통이라는 어플을 통해서 그 예시를 들 수가 있습니다. 스마트메이커 관련 포스팅은 플랫폼스튜디오에서 다루었기 때문에 참고화기 바랍니다.



댓글


맥북에어 15인치 출시일과 사전예약 정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