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인터넷마케팅/제휴마케팅

애드센스와 카카오 애드핏 과연 어느 것이 나을까

by 장✤ 2020. 2. 7.

티스토리 블로그를 하는 분들에게는 애드센스와 애드핏이 유명합니다. 둘 다 블로그를 통해 수익을 창출할 수 있는 제휴마케팅 프로그램입니다. 애드센스와 애드핏 말고도 데이블이라는 것도 있지만 데이블은 일 평균 페이지뷰 수가 3000이상은 되어야 승인된다고 합니다. 애드센스 역시 승인이 어렵다고 알려져 있지만 방문자 수 제한 같은 것은 없습니다. 이는 100명 이하의 방문자 수라도 승인 될 수 있다는 겁니다.



비교적 승인 받기 쉽다고 느낀, 그리고 제가 승인 심사 통과를 받게 된 애드센스와 카카오 애드핏에 대해서 알아보려고 합니다. 승인 심사 레벨, 수익 등에 대해서 저 나름대로의 생각에 대해서 이야기해보겠습니다.



애드센스와 카카오 애드핏 승인심사

애드센스는 애드고시라고 불릴 만큼 승인받는 것에 어려움을 느끼는 분들이 꽤 있습니다. 저 역시 처음 승인심사를 받을 때 실패했던 기억이 있습니다. 그래서 인터넷에는 애드센스 승인과 관련된 여러 방법들이 있습니다. 확인된 방법들은 아니지만 승인된 분들은 이렇다 하는 승인심사 조건들을 제공합니다.

Photo by Andrew Neel on UnsplashPhoto by Andrew Neel on Unsplash


대표적으로는 1000자 이상의 글을 동일한 주제로 20~30글 정도되는 글을 꾸준히 작성하는 겁니다. 이뿐만 아니라 1~2개의 카테고리 설정, 글 작성시 복사 및 붙여넣기 사용하지 않기 등이 있습니다. 이와 반대로 카카오 애드핏은 애드센스에 비교하면 승인 심사가 쉬운 편입니다. 그래서 애드센스를 승인 받기 전이나 사용하지 못한다면 애드핏을 승인 받고 활용할 수도 있습니다.


애드센스와 카카오 애드핏 수익차이

결론적으로 말한다면 애드센스 쪽이 훨 씬 더 수익이 좋은 것 같습니다. 훨 씬 더라고 해도 페이지뷰가 얼마되지 않는 블로그는 둘 다 큰 차이 없을 정도로 수익이 크지 않습니다. 단, 애드센스 같은 경우는 주 수익이 CPC, 즉, 클릭당 단가로 정해지기 때문에 단가에 따라서 수익이 크게 나올 수도 있습니다.

카카오 애드핏 역시 클릭과 페이지뷰 수로 수익이 정해지지만 애드센스 보다는 수익이 떨어지는 편입니다. 거의 한 달 정도 PC에만 애드핏을 운영해 보았습니다. 애드센스와 비교해서 애드핏은 페이지뷰수가 많은 수록 수익이 올라갑니다. 애드센스 역시 클릭이 아닌 페이지뷰수만으로도 수익 측정이 되지만 얼마되지 않습니다.


애드센스와 카카오 애드핏 동시 게재?

그러면 여기서 궁금한점이 하나 생깁니다. 애드센스와 애드핏을 동시에 운영해도 되는지하는 문제입니다. 애드센스 정책상 카카오 애드핏 배너 광고가 애드센스 배너 광고를 가리거나 하지 않으면 큰 문제는 없는 것 같지만 수익적인 측면에서 동시에 운영하지 않는 분들이 좀 있는 것 같습니다.


그 이유는 애드센스엥서 발생할 클릭이 애드핏으로 가게 되서 애드센스 수익이 감소하기 때문입니다. 위에 빨간색 표시가 카카오 애드핏 배너 광고입니다. 애드핏 역시 클릭으로도 수익이 창출되는 것으로 알고 있지만 애드센스에 비하면 수익률이 크지 않기 때문에 전체적인 수익률은 감소한다는 겁니다. 



오늘은 애드센스와 카카오 애드핏 비교를 해보았습니다. 개인적인 의견과 인터넷 검색을 통한 결과입니다. 애드센스와 카카오 애드핏에 관심을 가지고 있는 분들에게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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