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플랫폼스튜디오입니다. 구글 애드센스는 개인이 운영하는 웹사이트를 수익을 창출할 수 있게 도와줍니다. 애드센스 승인을 완료하면 우리는 자신의 웹사이트에 광고 배너를 게재할 수 있게 됩니다. 애드센스는 여러가지 광고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웹사이트의 성격에 따라서 적당한 위치에 배너를 게재하는 것만으로도 클릭률이 천차만별이라고 합니다.
블로그를 운영한다면 자신의 블로그 스킨에 따라서도 광고 배너 위치가 달라질 것입니다. 그에 따른 광고 배너의 종류 역시 달라지기 때문에 사전에 이러한 내용을 숙지할 필요가 있습니다.
애드센스 배너 종류 한 눈에 보기
위 사진에서 원하는 광고를 선택해서 광고 단위를 만들 수 있습니다.
애드센스 기본 광고 배너와 사이드 광고
애드센스 기본 배너 광고
해당 사진은 플랫폼스튜디오 상단에 게재된 기본 배너 광고입니다. 사이드 광고 역시 텍스트 및 디스플레이 광고로 만들 수 있습니다.
애드센스 중간 광고 및 링크 광고
애드센스는 본문 중간에도 광고를 넣을 수 있습니다. 애드센스 광고 클릭률을 높이는 하나의 방법으로 글, 그림, 광고, 글, 그림, 광고 형식의 구조가 좋다는 글을 본 기억이 납니다. 중간 광고를 게재하는 방법은 코드 자체를 넣을 수도 있고, 외부콘텐츠 삽입 기능을 이용해서 게재할 수도 있습니다.
애드센스 링크광고
애드센스는 링크광고도 지원하고 있습니다. 만약 방문자가 글을 읽다가 원하는 링크의 광고를 보게 되면 클릭을 할 수도 있을 것입니다.
애드센스 일치하는 콘텐츠 광고
애드센스 일치하는 콘텐츠 광고
애드센스 일치하는 콘텐츠 광고를 게재하기 위해서는 꾸준한 포스팅과 양질의 콘텐츠가 핵심이라고 생각합니다. 일치하는 콘텐츠 광고는 클릭률이 다른 광고 보다 크다고 합니다. 확실한 효과는 아직 보지 못했지만 계속 포스팅을 하다 보면 느낄 수 있지 않을까 생각합니다.
오늘은 애드센스 광고 배너 종류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애드센스에는 다양한 광고 배너 종류가 있기 때문에 적절하게 이용한다면 수익을 창출할 수 있을 것입니다. 그렇다고 너무 많은 광고를 게재하면 방문자가 좋아하지 않을 것이기 때문에 이것 역시 적절하게 배치해야 합니다.
댓글